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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정숙성·효율성 동시에 잡았다”…쉐보레 ‘더 뉴 말리부’ 타보니

[시승기] “정숙성·효율성 동시에 잡았다”…쉐보레 ‘더 뉴 말리부’ 타보니

김병훈 기자 | 기사승인 2019. 06. 1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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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뉴 말리부_2
쉐보레 ‘2019 말리부’의 주행 모습./제공 = 한국지엠
한국지엠의 올해 실적 회복을 이끌 구원투수가 등장했다. 주인공은 2년7개월 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쉐보레 ‘더 뉴 말리부’다. 더 뉴 말리부는 기존 말리부의 DNA를 계승하는 한편 1.35ℓ E-터보·2.0ℓ 터보·1.6ℓ 디젤 등 신규 엔진 라인업을 완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쉐보레의 대표 중형 세단인 더 뉴 말리부가 이번 상품성 개선을 통해 신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최근 더 뉴 말리부를 타고 서울에서 출발해 강원도 일대를 왕복하는 300㎞ 구간을 달렸다. 시승 차량은 ‘2019 말리부’ 2.0 터보 프리미어 스페셜 모델로 2.0ℓ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253마력, 최대토크 36.0㎏·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말리부의 외관은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큰 폭의 변화를 거쳤다. 전면부는 세련된 디자인의 LED 주간주행등과 더욱 넓어진 듀얼포트 크롬 그릴로 역동적인 인상을 연출했다. 측면부는 유려하게 떨어지는 C필러와 19인치 메탈릭 알로이 휠이 적용돼 더욱 날렵하면서도 당당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발광다이오드(LED) 램프가 적용된 새로운 테일램프로 고급감을 높였고 크리스탈 LED 제동등과 루프에 위치한 LED 보조제동등의 조합으로 뛰어난 시인성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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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19 말리부’의 내·외관 디자인./제공 = 한국지엠
더 뉴 말리부의 전장·전폭·휠베이스(축간거리)는 각각 4935㎜·1855㎜·2830㎜다. 특히 동급 최대 수준의 휠베이스를 갖춘 만큼 운전석을 포함한 1열 공간과 2열 공간의 레그룸과 헤드룸이 넉넉했다. 실내 디자인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변화를 줬다. 먼저 쉐보레의 ‘듀얼 콕핏’ 인테리어와 새롭게 디자인된 8인치 디지털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했다. 또 터치스크린 방식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내비게이션·애플 카 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을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더 뉴 말리부는 전작의 강점으로 꼽혔던 정숙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전 구간 엔진의 소음과 진동을 잘 잡아냈고 ‘스톱&스타트’ 기능을 기본 적용해 연비 향상은 물론 정숙성을 개선한 점도 인상적이었다.

전작과 다른점이 있다면 가속페달의 답력. 기존 말리부가 가속페달을 밟을 때 묵직한 움직임을 보여줬다면 더 뉴 말리부는 민첩하면서도 부드러운 반응을 바탕으로 차체를 힘차게 밀어줬다. 서스펜션은 다소 단단한 편으로 직진 안정성은 물론 고속 안정성이 눈에 띄게 향상됐다. 코너 구간과 요철이 많은 와인딩 코스에서도 전작에 비해 쏠림 현상이 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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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19 말리부’./제공 = 한국지엠
더 뉴 말리부에 적용된 첨단 안전·편의사양도 안전한 주행을 도왔다. 더뉴 말리부에는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사각지대 경고시스템·후측방 경고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이밖에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과 좌우독립식 전자동 에어컨, 듀얼커넥션 블루투스 등도 기본 적용됐다.

시승을 마친 후 최종연비는 12.2㎞/ℓ로 복합연비(10.8㎞/ℓ)보다 높았다. ‘2019 말리부’의 가격은 1.35ℓ E-터보 2345만~3210만원, 2.0ℓ 터보 3022만~3279만원, 1.6ℓ 디젤 2936만~3195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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