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엣지남녀] 화장 잘 먹게 하려면?…피부의 운명을 바꾸는 클렌징 비법

[엣지남녀] 화장 잘 먹게 하려면?…피부의 운명을 바꾸는 클렌징 비법

기사승인 2015. 09. 04.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소녀시대 태연/사진=조준원기자 wizard333@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 공급이 시급해졌다.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야 한다.

특히 화장이 잘 먹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클렌징을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을 잘못하면 클렌징 제품이나 파운데이션 등 노폐물들이 피부 속 깊숙한 모공에 그대로 남아있게 돼서 모공이 넓어지거나 피부 착색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러한 잘못된 클렌징으로 병원을 찾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대다수 환자들은 문제의 원인이 클렌징 제품이 아닌 로션·수분 크림 등 기초 제품에 있다고 생각한다. 민감한 피부의 경우 클렌징을 제대로 못하면 자극 각질 홍조까지 생길 수 있다.

지난달 26일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에서는 올바른 클렌징 방법을 소개했다.

/사진=픽사베이
△아침 세안
1. 망에 들어있는 세안 전용 비누
잠자는 동안 생성된 피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천연 보호막이다. 그러나 지난밤 팩을 사용했다면 피부결을 정돈하고 유분감을 제거하는 저자극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다.

망을 이용하면 풍성한 크림 같은 거품이 생겨 아침 세안용으로 좋다. 일반 비누를 사용할 경우 건조함 유발, 피부 보호막을 손상시키므로 반드시 세안 전용비누나 천연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간편한 클렌징 티슈
클렌징 티슈는 오일 성분이 들어간 티슈와 수성 성분이 들어간 티슈로 나눌 수 있다. 티슈 타입은 간편한 아침 세안을 할 수 있고, 각질 정돈해주는 효과가 있어 '화장이 잘 먹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

△저녁 클렌징
클렌징 전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하다.

1. 클렌징 워터 미스트
① 클렌징 워터를 스프레이 공병에 넣어 얼굴 전체에 뿌려준다. 건조한 민얼굴에 클렌저가 닿으면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기 때문에 클렌징 워터를 미스트를 뿌리듯이 뿌려 촉촉하게 적셔둔다.

2. 립&아이 클렌징
포인트 메이크업은 립&아이 전용 리무버로 클렌징 해야 한다. 속눈썹을 붙였을 경우 리무버로 충분히 적신 후에 떼어낸다.

①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했을 때는 마스카라 전용 리무버를 속눈썹에 발라준다.
② 립&아이 리무버를 솜에 충분히 적신다. 표면이 부드러운 솜을 쓸 경우 속눈썹에 솜이 걸려서 보풀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보풀이 적은 압축 엠보싱 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③ 눈두덩이에 솜을 10초 정도 올려두고 메이크업을 불려준다. 
④ 마스카라를 바른 부분을 좌우로 살살 문질러준다. 
⑤ 왕 면봉에 클렌징 워터를 묻혀 눈가를 닦아내듯 가볍게 쓸어준다. 

3 클렌징 마사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할수록 무거운 제형을, 유분이 많은 경우 산뜻한 가벼운 제형을 선택하면 된다.

① 클렌징 제품을 얼굴에 고르게 바른다. 제품의 양이 부족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② 손에 힘을 빼고 원을 그리듯 빠르게 롤링한다. 세균과 각질이 피부 속으로 흡수되어 모공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마사지는 1분 이내로 한다. 

4. 본격 클렌징
① 홀 타입 화장솜에 클렌징 워터를 고르게 뿌려준다. 홀타입은 구멍이 뚫려있어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다.
② 화장솜을 손에 끼운 다음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낸다.
③ 질감이 있는 화장솜에 모공·각질 케어용 클렌징 워터를 적신다.
④ 유분이 많은 콧방울을 중심으로 살살 돌려 문지르며 한 번 더 클렌징한다.

이 단계에서 물세안은 생략한다. 최근 나오는 클렌징 워터는 세정력과 보습력이 뛰어나 물 세안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