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비된 노후주택 매입해 청년·신혼부부에 임대 공급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서울시는 노후 단독주택을 자율주택정비사업으로 건설한 주택을 매입해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임대주택 공급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자율주택정비사업은 2018년 2월부터 시행된 ‘빈집 및 소규모주택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노후 단독·다세대(연립) 주택..

성동구, 청년사회활동 프로젝트 공모…모임당 최대 600만원 지원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서울 성동구는 이달 8일부터 24일까지 ‘2021년 청년사회활동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2021년 청년사회활동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프로젝트를 지원하여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사회진입과 자립기반 조성을 추진..

핀란드, 양말 신고 눈밭 달리는 이색 스포츠 인기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실내 스포츠 활동보다는 야외 운동이 더 인기를 얻는 가운데 핀란드에서는 이색적인 겨울 스포츠인 양모 양말을 신고 눈밭을 달리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눈과 서리가 많은 핀란드에서는 눈이 쌓여있더라도는..

서울 여성 가사노동시간, 남성보다 3배 높아…맞벌이도 마찬가지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서울에 거주하는 여성의 하루 가사노동시간은 남성보다 3배 이상 긴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서울시민의 일·생활균형 실태 파악을 위해 ‘2020년 서울시 성인지 통계’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서울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여성의 하루 가사..

LG하우시스, 창안열고 환기하는 LG Z:IN 환기시스템 선봬
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LG하우시스가 창을 열지 않고 환기가 가능한 LG Z:IN 환기시스템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LG Z:IN 환기시스템은 제품 내부 감지 센서가 실내 공기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

SK매직, 정수기 등 CES 2년연속 혁신상
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SK매직이 올해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에서 2년연속 3개제품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수상제품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 프리미엄 인덕션, 뉴 와이드 식기세척기 등이다. 지난해에는 공기청정기, 얼음정수기, 식기세척기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스스..

핀란드, 북극 폭염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익사자 수가 크게 증가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한국에서는 연일 강추위와 폭설로 도로가 마비되고 전국 곳곳에 한파특보와 주위보가 발령 중이지만 유럽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인 핀란드는 그와 반대로 역사상 가장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고 있다. 겨울이 길고 추운 핀란드에서는 꽁꽁 언..

핀란드, 변이 바이러스 유입 방지를 위해 모든 입국자들에게 코로나 검사 권장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핀란드 정부는 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백신에 대해 논의했다.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도입을 막기 위한 조치로 영국에서 오는 모든 항공편을 오는 11일까지 중단했고 해당 조치의 연장 여부는 추후 발표할 전망이다. 핀란..

핀란드, 코로나 19 속에서 빛나는 온라인 새해맞이 행사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코비드-19은 세계 각국의 새해 전야 축제마저 예년과 다른 풍광을 만들었다. 인구 수가 약 130만 명에 불과한 에스토니아에서는 12월 30일(현지 시간) 일일 확진자 수가 973명으로 일일 최고를 기록했다. 결국 올해는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 중심..

핀란드, 여름까지 전국민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지난 27일(현지시간) 핀란드 헬싱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핀란드에서는 환자를 치료하거나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 인력들이 먼저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YLE 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핀란드 국립보건복..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