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코로나19에도 크리스마스 달력 판매는 성황리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날씨가 쌀쌀해지는 11월이 되면 한국에서는 결핵환자를 돕고자 크리스마스 씰을 판매한다. 이와 비슷하게 핀란드에서는 핀란드 스카우트 연맹(PARTIO) 주최로 크리스마스 달력을 판매한다. 보통 크리스마스 달력은 대면 방문 판매를 주로 하기 때문에, 크..

에스토니아 "호흡할 자유" 마스크 의무화 반대 시위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현지시간 27일 금요일 에스토니아 수도 탈린 중심부에서는 에스토니아 정부의 코비드-19과 관련한 새로운 규제에 반대하기 위해 약 500명의 사람들이 모였다고 핀란드 공영방송(YLE)이 전했다. 지난 월요일에 에스토니아 정부는 대중 교통은 물론 쇼핑몰..

최연소 여성 총리 산나 마린 '올해의 여성 100인' 선정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핀란드의 여성 총리 산나 마린이 영국 방송사 BBC가 선정한 ‘올해의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핀란드 국적으로는 산나 마린 총리가 유일하다. 올해 34살인 산나 마린은 핀란드의 총리이자 핀란드 사회민주당의 지도자이다. 그녀가 이끄는 연합..

헬싱키 코로나19 확산에 새로운 제한 조치 가동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를 포함한 수도권 지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파 속도가 너무 빨라서 감염자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헬싱키 대학 병원(HUS)의 진단 책임자인 라쎄 레흐토넨(Lasse Lehtonen)은 지난 금..

핀란드에도 찾아온 지구온난화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핀란드 통신원 기자 = 핀란드 기상 연구소 (Finnish Meteorological Institute)의 요키오이넨(Jokioinen) 기상 관측소에서 측정한 온도는 올해 눈에 띄는 기록을 세웠다. 1월, 2월, 3월, 6월, 9월과 10월에 매우 따뜻했다. 특히..

핀란드가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성공한 7가지 이유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핀란드 통신원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승인 현재 유럽에서 핀란드는 다른 유럽 국가들보다 더 낮은 확진자 수를 보인다. 코로나19 확진자 수 통제를 설명할 수 있는 명확한 요소는 없지만 전문가들이 추측한 7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핀란드는 유..

핀란드의 안전하고 작은 크리스마스 파티 지침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핀란드 통신원 = 핀란드 국립 보건복지연구소(THL)는 9일(현지시간) 크리스마스 시즌에 대한 안전 지침을 발표했다. 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손 씻기와 마스크·손수건·팔꿈치에 기침하는 것 등이 포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