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 락다운이 올까요?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더블린·박수정 베른 통신원 = 유럽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통제 불능 상태로 악화되는 가운데, 스위스 도심에는 성탄절을 준비하는 조명과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 반짝이고 있다. 스위스 남부에 위치한 티치노주 루가노 시청 앞에는 매년 그랬듯이 헬리콥터로 운반..

크리스마스에 락다운이 올까요?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더블린 통신원 = 1647년 ‘삼왕국 전쟁’ (War of the Three Kingdoms)을 겪던 영국왕 찰스 1세(King Charles)는 그 해의 크리스마스를 취소하겠다고 공표했다. 당시 영국의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왕국에서 벌어진 전쟁으로 지칠..

아일랜드에서 미국의 대통령 선거를 눈여겨보는 이유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아일랜드 통신원 = 지난 11월 4일, 아일랜드의 서북단에 있는 발리나 카운티 마요 (Ballina, Co. Mayo)에는 미국 대선의 당선자인 조 바이든의 얼굴이 그려진 가로 5m 높이 3.5m 크기의 벽화가 걸렸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의 당선이 유력해..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개발 청신호에 아일랜드 주가 껑충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아일랜드 통신원 =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효과가 90% 이상이라는 중간 결과 발표로 아일랜드 기업들의 주가가 10일(현지시간) 급등했다. 화이자가 아일랜드 더블린과 코크·킬데어 등에 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