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스위스 경찰의 댄스 도전장에 응답하다.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아일랜드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답답하고 무료한 일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스위스 경찰이 내민 ‘댄스 챌린지’를 아일랜드 경찰청이 멋진 영상으로 화답해 화제다. 한때 전 세계를 강타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을 연상케 하는 이 영..

아일랜드, 우리가 잃은 사람들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아일랜드 통신원 = 아일랜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떠난 이들을 기리기 위한 홈페이지가 만들어졌다. 그들이 태어나고 자란 이야기와 사진, 가족들의 이야기가 담긴 ‘온라인 전시회’가 많은 사람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코로나19 확진자 뉴스로 하루를..

유럽에 내 집 장만, 얼마면 되겠니?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더블린 통신원 = 서울 아파트 매매 가격이 평균 10억을 넘어서며 내집 장만이 나날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내 예산으로 유럽에 집을 산다면 어떨까? 아일랜드 주간지 아이리쉬 타임즈에서 89만 5,000유로 (약 12억 3천만 원) 예산으로 구매할 수 있는 유럽 주택들..

크리스마스 트리? 아직 치우지 마세요!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더블린 통신원 = 이제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줘야 할 시간이지만 아일랜드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을 유지하자는 캠페인이 한창이다. 유럽의 크리스마스는 단순히 하루 쉬는 날이 아닌 이르면 11월 중순부터 한 달이 넘도록 즐기는 큰 축제다. 도시와 나라마다 곳곳에 크리스..

아일랜드 "브렉시트 때문에 온라인 쇼핑 안 해요, 못 해요"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아일랜드 통신원 = 유럽에서 새해에 가장 주목 받는 이슈는 단연 ‘브렉시트(Brexit)’이다. 영국이 유럽연합(EU)을 탈퇴한다는 의미가 합쳐서 만들어진 합성어인 브렉시트는 2016년 6월 열린 영국 국민투표에서 찬성표 51.9%, 반대표 48.1%를 얻어 아슬아..

'크리스마스 없는' 런던 현실화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아일랜드 통신원 =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19일 오후 4시 경(현지시간) 돌연 크리스마스를 취소하는 규제를 발표했다. BBC 라이브 방송인 스카이뉴스에 따르면, 수도 런던을 비롯한 잉글랜드 남동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종이 빠른 속도로 확..

45년 역사의 아일랜드 '토이쇼'가 특별한 이유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아일랜드 통신원 = 11월 말 시작되는 대규모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데이보다 아일랜드 국민들을 설레게 한 TV프로그램이 화제다. 바로 지난 27일 금요일 RTE 국영 방송을 통해 방영된 ‘더 레이트 레이트 토이 쇼(The Late Late Toy Show)’다. 아일..
크리스마스에 락다운이 올까요?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더블린·박수정 베른 통신원 = 유럽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통제 불능 상태로 악화되는 가운데, 스위스 도심에는 성탄절을 준비하는 조명과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 반짝이고 있다. 스위스 남부에 위치한 티치노주 루가노 시청 앞에는 매년 그랬듯이 헬리콥터로 운반..

크리스마스에 락다운이 올까요?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더블린 통신원 = 1647년 ‘삼왕국 전쟁’ (War of the Three Kingdoms)을 겪던 영국왕 찰스 1세(King Charles)는 그 해의 크리스마스를 취소하겠다고 공표했다. 당시 영국의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왕국에서 벌어진 전쟁으로 지칠..

아일랜드에서 미국의 대통령 선거를 눈여겨보는 이유
아시아투데이 김효진 아일랜드 통신원 = 지난 11월 4일, 아일랜드의 서북단에 있는 발리나 카운티 마요 (Ballina, Co. Mayo)에는 조 바이든의 얼굴이 그려진 가로 5m 높이 3.5m 크기의 벽화가 걸렸다.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의 당선이 유력해지자 아일랜드 혈통을 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