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홈 케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12일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10월 5일~11월 4일) 셀프 케어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특히 '뷰티 디바이스' 거래액은 34배(3374%) 이상, '피부 관리' 상품은 3배(252%), '네일케어' 상품은 5배(420%) 이상 급증했다.
검색 트렌드에서도 관련 수요가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갈바닉'(263%), '필링기'(121%), '제모기'(347%) 등 키워드 검색량이 크게 늘었으며 '구강세정기'(314%)와 '마사지기'(149%) 역시 상승세를 보였다. 미용을 넘어 건강 관리까지 아우르는 '셀프 케어'의 일상화 흐름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브랜드별 거래액 성장도 두드러진다. 제모기 브랜드 '유라이크' 거래액이 25배(2426%) 이상 급등했고, '라피타'는 570% 증가했다. 고데기 브랜드 '보다나' 역시 2배 가까이(93%) 성장했다.
이번 '셀프 케어 페스타'에는 라피타, 풀리오, 보다나, 화이트랩스, 유닉스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하며, 피부 관리기기·구강 관리기·코스메틱·시즌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인다.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지그재그는 행사 기간 동안 최대 25% 쿠폰팩, 매일 밤 30% 할인 쿠폰, 3500개 브랜드 대상 20~25% 카테고리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릴레이 코너'에서는 자정마다 3개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공개하고, 'BEST', '인기 급상승', '실시간 랭킹' 등 섹션을 통해 최저가 상품을 소개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홈 케어 시장 확대와 함께 부담스럽고 멀게만 느껴지던 자기 관리가 이제는 자연스러운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매김,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지그재그는 여성들을 위한 '스타일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51112] 카카오스타일 보도자료_지그재그, '셀프 케어 페스타' 연다…뷰티 디바이스, 마사지기 등 홈 케어 관련 상품 거래액 34배 ↑](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1m/12d/202511120100110280006461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