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92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대법, 안철상·민유숙 후임 대법관 후보 42명 공개…여성 7명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대법원은 지난 1일 퇴임한 안철상·민유숙 전 대법관의 자리를 채울 후보 명단을 4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심사 동의자 42명 가운데 39명이 법관, 나머지 3명은 변호사다. 여성은 7명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명단에는 박영재 법원행정처 차장을 비롯해 윤준 서..

대법, 대법관 후보 37명 공개…검찰 출신 없어
아시아투데이 김임수 기자 = 오는 7월 퇴임하는 조재연·박정화 대법관 후임 후보 37명 명단이 28일 공개됐다. 이날 대법원이 공개한 바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실형을 선고했던 정준영(사법연수원 20기) 서울고법 부장판사와 김경수 경남지사의 불법 여론 조작 혐의 2심 재판..

이기택 대법관 후임 17명으로 압축…다음달 6일까지 의견수렴
아시아투데이 이민영 기자 = 오는 9월17일 퇴임하는 이기택(62·사법연수원 14기) 대법관의 후임 후보가 17명으로 압축됐다. 대법원은 후임 대법관을 심사하기 위해 대법관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다음달 6일까지 대국민 의견을 수렴한다. 22일 대법원은 “5월28일~6월7일 대법관 제청..

'낙동강변 살인사건' 진범 누명 쓰고 21년간 옥살이…31년 만에 '무죄'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부산 낙동강변 살인사건’의 진범이라는 누명을 쓴 채 억울하게 21년간 옥살이를 한 피해당사자 2명이 31년 만에 재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부산고법 형사1부(김문관 부장판사)는 4일 강도살인 피의자로 몰려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던 최인철씨(60)와 장동익씨(..

제주해양수산연구원, 도시민 어촌유치 지원위한 플랫폼 개발
제주/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이 귀어 귀촌 활성화를 위해 지원기반구축을 통해 도시민 어촌유치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도시민 어촌유치지원 사업은 귀어귀촌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따른 수산 전문 인력의 확보의 어려움으로 홍보와..

'낙동강변 살인사건' 30년 만에 재심 결정…법원 "고문 사례 등 종합하면 재심 사유 충분"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경찰의 고문으로 살인죄 누명을 쓴 채 21년간 억울한 옥살이를 한 ‘낙동강변 살인사건’의 피해 당사자 2명이 재심을 받게 됐다. 이에 따라 낙동강변 살인사건은 사건 발생 30년 만에 다시 법원의 심리가 이뤄진다. 부산고법 형사1부(김문관 부장판사)는 6일 살..

제주, 추자도 특산 잇바디돌김 완전양식 ‘도전’...시험양식 시도
제주/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이 추자도 특산물로 꼽히는 잇바디돌김 완전 양식에 도전한다. 제주해양수산연구원은 추자도 자생 잇바디돌김의 사상체를 이용한 인공 채묘(採苗·종자 붙이기)가 가능해지면서 시험 양식을 통해 추자도 지역의 새로운 소득 사업으로 육성한..

'낙동강변 살인사건' 재심 첫 심문기일 내달 23일 지정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이른바 ‘낙동강변 2인조 살인사건’으로 살인죄 누명을 쓴 채 21년간 억울한 옥살이를 한 최인철, 장동익씨에 대한 재심 개시 여부를 판단하는 심문기일이 내달 23일 열린다. 부산고법 형사1부(김문관 부장판사)는 강도살인 등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최씨와..

법원, 여자친구 감금·폭행 20대 남성 2심서도 징역 3년 선고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헤어지자는 여자친구를 폭행해 기절시킨 뒤 자신의 집으로 끌고 가 감금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남성이 2심에서도 징역 3년형을 선고받았다. 부산고법 형사1부(김문관 부장판사)는 감금, 협박, 주거침입, 상해, 중감금, 폭행, 모욕 혐의로 기소된 A씨(20) 항소..

[새책]'사표 쓰고 지구 한 바퀴'...300일간 세계 방랑 생생한 기록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10여 년 간 다니던 신문사에 사표를 던지고 300일간 세계를 방랑한 저자의 생생한 여행 다큐멘터리가 책으로 엮여져 나왔다. ‘사표 쓰고 지구 한 바퀴’(갈라북스)는 김문관 기자가 다녀온 34개국 104개 도시에 관한 기록이다. 그는 지구본에서 서울을 기준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