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90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의료대란] 끝나지 않는 의료대란…의대 교수 사직에 불안한 환자들
아시아투데이 설소영·박주연 기자 = 이른바 빅5 병원을 포함한 의대 교수들의 사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정부는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을 기정사실화 하고 있어 의정 갈등의 끝이 보이질 않는다. 이런 상황에 환자들만 가슴을 졸인다. 28일 의료계에 따르면 연세대 의대 교수 비상대책위원..

서울 강남구 빌라 반지하서 화재…50대 남성 숨져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서울 강남구 개포동 4층짜리 빌라 반지하에서 불이 나 50대 남성이 숨졌다. 28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58분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 4층짜리 빌라 지하 1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지하 1층에서 50..

한양대 ERICA,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 최고등급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가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의 2023년 단계평가에서 최고등급(우수)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은 2022년 3월부터 2028년 2월까지 총 6년간 지원되는 사업이다. 산업 분야별 1개..

[르포] "버스요금 올린지 얼마 됐다고 파업하냐"…12년 만에 서울시내버스 멈춰
아시아투데이 설소영·박주연·김서윤 기자 = "매일 새벽에 회사에 가야하는데 당장 출근길이 걱정이네요. 파업이 잦아지는 것 같은데 애꿎은 시민들만 피해를 입게되니 화가 납니다."서울 시내버스 노조(버스노조)가 파업 결렬을 선언하고 28일 오전 4시를 기해 본격적인 파업에 돌입했다. 이..

[의료대란] PA간호사 7000명 투입 "보다 발전적인 의료형태 될 것"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정부가 전공의의 빈 자리를 대신하기 위해 진료지원(PA) 간호사를 적극 투입하는 방침을 내놓으면서 현장의 간호사들은 법의 테두리 안에 들어왔다는 안도감을 내비치고 있다. 의사들 역시 점진적으로 업무가 이전돼야 보다 발전적인 의료행위 형태라는데 동의하고 있다...

이기정 한양대 총장, 美 하원 대표단과 학술 교류 등 논의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이 방한 중인 미국 하원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대표단과 만나 한미 청년 학술적 교류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총장은 이날 미국 전현직 상·하원 의원들의 비영리 모임인 FMC의 산하 단체 CSGK 소속 의원 6명과 오찬을 같이하며..

[의료대란] 서울대병원 노조 한덕수 총리에 "의료 공백 사태 해결하라" 촉구
아시아투데이 설소영·김서윤 기자 = 서울대병원 노동조합이 26일 의료계와 대화를 위해 서울대 연건캠퍼스를 찾은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의료 공백 사태 해결과 공공의료 강화 방안 제시를 촉구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 서울지부 서울대병원분회는 이날 오후 2시 서울대학교 연건캠퍼스 정..

제해종 제16대 삼육대 총장 취임 "보건대 통합·의대 신설할 것"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제해종 제16대 삼육대 총장이 공식 취임했다. 삼육대는 전날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제15대 김일목 전 총장과 제16대 제 신임 총장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취임식에는 강순기 학교법인 삼육학원 이사장과 전임 총장 등 대학 관계자, 백경..

[의료대란] "교수들마저…마지막 희망 접어야 하나" 뒤숭숭한 병원
아시아투데이 설소영·박주연·김서윤 기자 = 의료계와 정부간의 갈등 국면이 6주째로 접어든 2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분위기는 평소와는 조금 다른 어수선한 모습이었다. 차트를 들고 급하게 뛰어가거나 쉴 새 없이 전화기를 붙잡고 있는 의사들이 눈에 띄기도 했다. 가정의학과,..

서울 강남서 이틀 연속 '마약 운전'한 40대 여성 검거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이틀 연속 마약에 취한 채 운전을 한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40대 여성 A 씨를 마약류관리 위반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3일 오후 9시께 강..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