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2,90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KB국민은행, 홍콩H지수 ELS 자율배상 결정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KB국민은행은 29일 이사회를 열어 홍콩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 손실과 관련해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기준안에 따른 자율조정안을 결의하고 투자자에 대한 자율 배상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투자자들의 불확실성 해소 및 신뢰 회복을 위해..

2월 中企 대출금리 대기업보다 낮아져…14년 7개월 만 역전현상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지난달 은행권의 중소기업 대출금리가 대기업 대출금리보다 낮아졌다. 중소기업과 대기업 대출금리가 역전된 건 2009년 7월 이후 처음이다. 한국은행이 29일 발표한 '금융기관 가중평균 금리'에 따르면 예금은행의 2월 기업대출 금리(가중평균·신규취급액 기준)는..

한국은행, 작년 당기순이익 1조3622억…2008년 이후 최저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지난해 한국은행의 당기순이익이 4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은이 흑자를 내기 시작한 2008년 이후 가장 적은 규모의 순이익이다. 유가증권이자는 늘었지만 외환매매이익과 유가증권매매이익이 감소한 영향이다. 한국은행이 29일 발표한 '2023년 연차보고서'..

SC제일은행,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 결정…위원회 구성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SC제일은행이 홍콩 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손실에 대한 자율배상을 결정했다. SC제일은행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홍콩 H지수 관련 고객 손실에 대한 자율배상안 승인'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C제일은행은 관련 위원회를 구성하고 고객 배상 절..

JB금융 주총서 얼라인 제안 사외이사 2명 선임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JB금융지주 이사회에 얼라인파트너스가 제안한 사외이사 2명이 선임됐다. JB금융지주는 28일 전주 본점에서 제1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주총에서 비상임이사 현원 1인을 유지하는 안이 가결됐다. 얼라인 측의 제안이었던 비상임이사 2..

한은, 4월 중 9조원 규모 통화안정증권 발행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한국은행은 4월 중 9조원 규모의 통화안정증권(이하 통안증권)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3월 발행계획 대비 1조원 확대됐다. 9조원 가운데 8조원은 경쟁입찰 방식으로, 8000억~1조원은 모집 발행 방식으로 발행된다. 통안증권은 한은이 통화량을..

[상생금융 포럼] 은행권 상생금융 추진 키워드…'넓고 깊고 길게'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넓고 깊고 길게.' 28일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 6회 아시아투데이 금융포럼'에 참석한 패널 토론자들은 은행권이 상생금융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키워드로 '넓고, 깊고, 길게'를 꼽았다. 상생금융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으..

KB금융, 'KB고객데이터플랫폼' 구축 "마이데이터 통합 분석"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KB금융그룹은 금융그룹 최초로 각 계열사에서 수집된 마이데이터를 통합한 'KB고객데이터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KB고객데이터플랫폼'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카드, KB캐피탈 총 5개 마이데이터사업자의 금융 마이데이터를 계열..

[상생금융]KB금융그룹, '세상을 바꾸는 금융 실천'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KB금융그룹은 경영 방향 중 하나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내세우고 상생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핵심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적 이슈 해결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돌봄 체계..

하나은행,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 결정 "신속한 배상 개시"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하나은행이 홍콩 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손실에 대한 자율배상을 수행할 조직을 신설하고 투자자에 대한 배상절차에 돌입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27일 오후 개최된 이사회에서 금융감독원의 홍콩 H지수 ELS 분쟁조정기준안을 수용키로 결의하고, 분쟁조정기준안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