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미리보는 尹취임식…10일 0시 임기 스타트 맞춰 '보신각 타종'
아시아투데이 이유진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오는 10일 오전11시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리는 취임식에 앞서 ‘0시 보신각 타종 행사’를 통해 공식임기의 시작을 알린다. 5일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에 따르면 보신각 타종 행사는 33회의 타종으로 도성 8문을 열었던 파루(罷漏)의 전..

창립 60돌 앞둔 농협, 국민·농업인과 상생 다짐…1000억 규모 지원
아시아투데이 조상은 기자(세종)=농협중앙회는 8월 15일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농업인과 국민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국민들과 농업인을 위해 다양한 상생행사를 마련,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관련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 극복에..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네덜란드 해양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 참여
아시아투데이 김병훈 기자 =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은 네덜란드 정부기관 NHN(Development Agency Noord-Holland Noord)과 파트너십을 맺고 해양기술혁신 프로젝트 (METIP·Maritime Emerging Technologies Innovation P..

공공데이터, '개방2.0' 통해 수요자 중심으로 패러다임 변화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정부(공급자) 중심의 양적인 공급 방식에서 나아가 시장(수요자)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민관협업으로 편리하게 제공하는 차세대 공공데이터 개방 전략이 발표됐다. 행정안전부는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관련부처와 공동으로 공공데이터전략위원회(국무총리 소..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데이터로 공개해 활용도 높인다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코로나19 예방접종장소와 접종실적 등이 데이터 형태로 제공돼 민간 기업과 개발자들의 편리한 활용을 지원한다.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된 데이터를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 개방한다고 28일 밝혔다. 개방된 데이터는 기업과 개발..

국민 10명 중 9명, 전자정부 서비스 이용고객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2020년 한 해 동안 국민 10명 중 9명 정도가 전자정부 서비스를 이용했고, 이용 국민의 98.1%가 서비스에 만족했으며, 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민이 많이 이용한 전자정부 서비스는 홈택스(86.5%), 정부24..

맞춤형 생활정보 알려주는 국민비서, 네이버·카카오·토스에서 만난다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A씨는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운전면허증 갱신기간에 대한 안내를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에서 받았다. 갱신기간이 지나면서 운전면허증을 갱신하려면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것을 알게 된 A씨는 곧바로 운전면허 갱신을 신청했다. 앞으로는 A씨처럼 건강검진, 운전면..

국민생활 불편 해소 위해 노력한 우수기관 29개 선정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코로나19 초기 확산시기에 공적마스크 판매정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민간에서 다양한 마스크 재고정보 앱 등을 개발해 국민 불편을 줄이는 데 기여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민원서비스 최우수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각급 행정기관의..

행정안전부, 코로나19 극복에 총력 대응
아시아투데이 김인희 기자 =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의 조기 극복과 국민의 일상 회복을 최우선과제로 삼아 행안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모든 역량을 집중 투입한다고 7일 밝혔다. 첫째로,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는 지자체에 특별교부세를 1월 중 조기 지원한다. 임시선별검사소는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

"이마트, 할인점 경쟁력 회복·온라인 지배력 강화"
아시아투데이 김윤주 기자 = 유진투자증권은 7일 이마트에 대해 할인점 경쟁력이 회복되며, 온라인 식품 시장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최근 주가 흐름이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이유는 일부 주도 섹터로의 수급 쏠림 현상 때문이지 이마트의 기업가치 하락 때문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