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85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경북도, 포스코케미칼 포항에 이차전지 음극재 공장 착공식
안동·포항/아시아투데이 김정섭·장경국 기자 = 경북도는 2일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에서 ㈜포스코케미칼이 이차전지 음극재 제조공장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강덕 포항시장, 최정우 포스코 회장,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대표이사,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성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박차…주민 만족도 '쑥쑥'
의성/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 의성군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군민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다. 2일 의성군에 따르면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정주여건과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도시재생 프로젝트, 마을공동체 기반조성, 먹는 물의 안전한 공급과 선제적 재해·재난 예방 등을 추진하며..

안동시, 한옥체험업 등 시트지원 대상·예산 확대
안동/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 안동시가 오는 10일까지 ‘한옥체험업 등 시트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2일 안동시에 따르면 시트지원사업은 지난해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 대상 범위와 예산액을 확대해 더 많은 사업체가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 대상은 ‘관광진흥법시행령..

경북도,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영일만항 물동량 회복 조짐
안동/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도는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영일만항 물동량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국내 항만 물동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그 중 컨테이너 화물은 5월 기준 전년대비 2.2% 감소한 1188억3000..
경북도, 도민 울릉도·독도 여객선 최대 50% 할인
안동/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이달부터 경북에 주민등록을 두고 30일 이상 경과한 주민 또는 외국인이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여행 시 일반석 운임의 30%를 도비로 지원한다. 또 선사가 자체 추가할인을 할 경우 최대 50%까지 운임을 할인 받을 수 있다. 1일 경북도에 따르면 여객선..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부지 선정위원회 D-3, 합의방안 마련 분주
의성/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국방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위원회 개최를 3일 앞두고 대구시와 경북도, 의성군, 군위군 등 4개 지자체가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달 29일 민선 7기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통합신공항 문제는 국..

한국의 서원 세계유산축전, 3일 안동 도산서원서 개막
안동/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2020년 한국의 서원 세계유산축전’ 개막행사가 3일 경북 안동 도산서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1일 안동시에 따르면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의 서원 통합보존관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세계유산에 등재된 도산, 병산, 소수, 남계, 옥산, 필암..

경북도,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최대 3% 지원
안동/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도가 1일부터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방법은 경북도 주거복지 시스템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주택물건지 관할 시·군이 지원대상자를 확인 후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대구은행,농협)에 대출신청을..

영덕사랑상품권 7월 한달간 10% 특별 할인판매
영덕/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 영덕군이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영덕사랑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30일 영덕군에 따르면 이번 특별할인판매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로 규모는 20억원이며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경북도, 계약 전 원가심사 통해 294억원 예산 절감
안동/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도가 올해 상반기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 612건에 대해 계약 전 원가심사를 통해 294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30일 경북도에 따르면 예산 절감률은 평균 4.52%로 심사건수는 전년 동월 455건보다 157건이 많았고 절감액도 전년 동월 181..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