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8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비건 "북미대화 재개 중요…한국과 긴밀 공조"(종합)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는 9일 북·미 대화 재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한국과 긴밀한 공조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이날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9일 오전 10시부터 11시 10분까지 70분간 비건 부장관을 접견..

비건 "북미 대화 재개 중요…한국과 긴밀 공조"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는 9일 북·미 대화 재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한국과 긴밀한 공조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청와대는 이날 “서훈 국가안보실장은 9일 오전 10시부터 11시 10분까지 비건 부장관을 접견했다”며 이..
[사설] 주한미군 감축 발언 신중해야 한다
 정세현 민주평통자문위원회 수석부의장이 북한의 핵 보유가 미국 때문이라고 했다. 정 수석부의장은 7일 한 라디오에 출연해 미국이 북한을 불러냈다가 약속을 이행하지 않아 그 배신감 때문에 북한이 자기 수단 강화를 위해 핵 보유국이 됐다고 했다. 핵 문제를 해결할 것처럼 하며 해결이 되지..

한미 "방위비 협상 조속히 결과 도출… G7 논의 지속"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한국과 미국 양측이 교착 상태에 빠진 제11차 한미방위비분담금특별협정(SMA) 협상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매듭지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조세영 외교부 제1차관은 8일 오전 외교부 청사에서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과 제8차 한미 외교차관 전략대화를..

한국 찾은 비건 대북특별대표, 남·북·미 새 모멘텀 마련하나?
아시아투데이 정금민 기자 =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꽉 막힌 남·북·미 관계의 극적인 반전 모멘텀을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북한이 비건 대표가 한국에 도착하는 7일 당일 다시 한 번 북·미 대화 거부 입장을 밝힘에 따라 북·미 접촉 가능성은 더 좁..

한미 방위비분담금 협상 교착 속 미 수석대표 교체, 협상 타개책 일환?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기자 = 제임스 드하트 미국 국무부 방위비 분담금 협상대표가 수주 내 물러날 것이라고 연합뉴스가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드하트 대표는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의 미국 측 협상 대표를 맡고 있으며 그의 교체는 협상이 한·미 간..

비건 7~10일 한일 방문...미 국무부 "북한 FFVD 비핵화 조율"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특별대표가 7∼10일 한국과 일본을 방문한다고 국무부가 6일(현지시간) 밝혔다. 국무부는 이날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비건 부장관이 이번 한·일 방문 기간 한국과 일본의 당국자들과 만나 다양한 양국 및 국제 현안에..

청와대 "한반도 평화정착 위해 계속 노력키로"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기자 = 청와대는 2일 오후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한반도에서의 긴장 고조 방지와 보다 항구적인 평화 정착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상임위원들은 최근 북한 정세에 대해 논의했다..

[칼럼] 한국과 유럽연합, 새로운 10년을 준비한다
유럽의 중심 브뤼셀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내려진 봉쇄조치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완화되고 있다. 폭풍 같은 수개월이 지났다. 사람들의 표정에서 희망과 활력이 되살아나고 있다. 세계는 여전히 보이지 않는 적과 싸우고 있지만 희망적 기대감이 있다...

"트럼프, 한국전 참전 의문제기...50억달러 아니면 주한미군 철수 위협하라"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규모 주한미군 주둔에 회의적인 인식을 드러냈고, 한국으로부터 주한미군 주둔 비용으로 50억달러를 받지 못하면 미군을 철수하라고 위협했다고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전했다. 볼턴 전 보좌관은 23일(현지시간)..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