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5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홍콩 최고 재벌 리자청, 런던에 홍콩타운 건설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한때 홍콩의 최고 재벌로 유명했던 리자청(李嘉誠·92) 창장(長江)그룹 회장이 영국의 런던에 홍콩 이민자들을 대거 수용하기 위해 이른바 홍콩타운을 건설하는 계획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만약 순조롭게 이뤄질 경우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미, G7 정상회의 8월말 개최 계획...한국 초대 어떻게 되나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이 8월 말에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개최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특별대표는 10일 일본 도쿄(東京)에서 모테기 도시미쓰(茂木敏充) 외무상을 만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대면 회담 방식으로..

호주, 홍콩과 범죄인 인도조약 중단…홍콩시민 비자 연장 추진
아시아투데이 선미리 기자 = 호주 정부가 홍콩과의 범죄인 인도조약을 중지하고 호주 내 홍콩시민의 비자 연장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중국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강행하자 호주 정부도 본격적으로 대중 제재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스콧 모리슨 호..

미 국방장관, 북 '불량국가'...비건 "최선희, 낡은 사고방식" 강경발언 배경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기자 =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부 장관은 7일(현지시간) 북한을 ‘불량국가(rogue state)’라며 북한의 공격적 활동 억지를 강조했다. 아울러 에스퍼 장관은 일본·호주 국방장관과의 화상 회담에서 북한의 대량살상무기(WMD)와 모든 범위의 탄도미사일..
中企 86.3% "미중 간 코로나19 책임공방으로 무역 분쟁 확산 우려"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중소기업 86.3%가 코로나19로 인한 미국, 중국 간 책임공방으로 무역 분쟁이 확산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확산 때 예상되는 지속기간에 대해서는 ‘6개월~1년 이내’ 응답이 45.0%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1~3년(31.7%)’ ‘6개월..

중국 동영상 앱 틱톡, 인도 이어 미국서도 금지되나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중국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 사용이 인도에 이어 미국에서도 금지될 가능성이 커졌다. 틱톡이 국가보안법 시행으로 ‘일국양제(一國兩制·한 국가 두 체제)’ 파기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 홍콩에서 철수하는 등 중국 정부에 대한 협력..

공자학원 미국에 무릎 꿇나? 개명 확정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미국과 중국은 지금 거의 총성없는 전쟁을 진행 중에 있다. 사안마다 극심한 의견 대립이 생기는 것에서 보듯 갈등이 깊어지면 군사적 충돌로까지 이어질 가능성도 전혀 없지 않다. 툭 하면 중국이 독점적 영유권을 주장하는 남중국해에서 양국이 항모를 동원,..

구글, 페북 등 홍콩정부에 이용자 정보 제공 중단
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구글, 페이스북 등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업들이 홍콩 정부에 이용자들의 정보를 제공하는것을 중단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6일 보도했다. 해당기업들은 중국의 홍콩보안법 시행으로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

캐나다 홍콩 범죄인 인도조약 중단에…中 "추가 대응할 수 있다"
아시아투데이 선미리 기자 = 캐나다가 ‘캐나다-홍콩 범죄인 인도조약’을 중단한 것과 관련해 중국이 “추가 대응을 할 권리를 남겨두고 있다”고 경고했다.6일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캐나다의 조치에 대해 “이로 인한 모든 결과는 캐나다가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자오..

전북 각계 인사 "이석기 의원 석방하라" 촉구
전주/아시아투데이 박윤근 기자 = 이석기 의원 내란음모사건 피해자 한국구명위원회 회원들이 6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석기 의원의 석방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이날 “문재인 정부는 지금이라도 국가보안법을 철폐하고 이석기의원을 석방해 진보정치와 진보사상의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