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4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검찰, '사법농단 피해자 주장' 이수진 의원 사건 직접수사 착수…고발인 조사 시작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4·15 총선 선거운동 과정에서 ‘사법농단의 피해자’라고 소개해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고발된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관련 수사를 위해 검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의 경우 벌금 100만원 이상만 선고받더라도 당선 무효가 가능한..

이수진 "사법 농단 판사 탄핵 추진"…진중권 "180석 참 무섭다"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판사 출신인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일 “사법 농단 판사들에 대한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이를 비판했다.김연학 부장판사는 전날 열린 양승태 전 대법원장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이 과정에서 이 의원에 대한 인사상 불..

[취재뒷담화] 하나은행 DLF 제재 취소 소송 준비 살펴보니
아시아투데이 김지수 기자 = 하나은행은 최근 파생결합펀드(DLF) 사태로 금융당국으로부터 받은 제재와 관련해 서울행정법원에 처분 취소 가처분 신청과 함께 행정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내부통제 부실로 인해 문책경고 중징계를 받은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당시 하나은행장)과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

30주년 맞은 'PD수첩', 최장수 탐사보도 프로의 위상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MBC ‘PD수첩’이 올해로 방송 30주년을 맞았다. 1990년 5월 8일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02명의 PD와 125명의 메인작가가 거쳐 갔다. ‘시대의 정직한 목격자’로 자리매김한 PD수첩은 현재 국내 최장수 탐사보도 프로그램으로 남아 있다. ◆ 탐사..

'사법농단' 양승태 전 대법원장 재판부, 임종헌 증인 철회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재판부가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을 증인으로 세우지 않기로 했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박남천 부장판사)는 최근 임 전 차장에 대한 신문 계획을 철회했다. 앞서 재판부..

"한명숙 재조사" 꺼낸 민주에…야권 "법치주의 훼손" 반발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여야는 21일 한명숙 전 국무총리 뇌물 수수 사건 재조사 문제를 놓고 첨예하게 대립했다.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한 전 총리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사건 당시 검찰 수사의 문제점을 거론하며 재조사를 연일 촉구했다. 반면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과 국민의당은 법..

김태년 "윤미향, 사실 확인 먼저…감사 뒤 입장 정해도 안 늦어"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윤미향 당선인을 둘러싼 회계 부정 의혹과 관련해 “감사 결과가 나온 뒤 (당에서) 어떤 입장을 정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사실 관계 확인이 먼저’라는 당의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검찰 "한만호 비망록 새로울 것 없어…근거없는 의혹 제기 유감"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2년을 복역하고 만기출소한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건넸다고 폭로했다가 법정에서 번복한 고 한만호씨의 옥중 비망록이 공개돼 여권의 재수사 목소리가 불거진 가운데 검찰 측이 “비망록은 새로울 것도 없고 이와 관련한 아무런 의혹도 없다”고 반박했다..

[포토] 김태년 '한명숙 전 총리는 사법농단 피해자…뇌물사건 재조사해야'
아시아투데이 이병화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법원, 정경심 추가 구속영장 발부하지 않기로…10일 0시 석방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법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씨의 구속 기간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임정엽 부장판사)는 8일 정씨에 대한 추가 구속영장을 발부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정씨는 오는 10일 0시 6개월의 구속 기간을 끝내..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