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8,66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관세청, 불법·불량 캠핑용품·물놀이용품 16만점 통관 차단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관세청은 여름철 휴가용품에 대한 안전성 집중검사를 함께 실시해 불법·불량제품 113건 16만점을 적발해 통관단계에서 사전 차단했다고 11일 밝혔다. ‘언택트 휴가 문화’ 확산과 계절적 수요에 따라 수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캠핑용품, 물놀이용품 등..

충청우정청, 집중호우 특별재난지역 구호우편물 무료배송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충청지방우정청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충주시, 제천시, 음성군, 천안시, 아산시 지역 주민들을 위해 약 6개월간 구호우편물 무료 배송, 우체국예금 타행계좌송금·통장재발행·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우체국 보험료 및 대출이자 납입유예..

조달청, '공적장부 일본 이름 지우기' 관계기관과 함께 일제정비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조달청은 광복 75주년을 맞아 일제 흔적 지우기 사업의 일환으로 ‘공적장부 일본 이름 지우기 사업’ 중앙·지방정부 합동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등기부등본 등 공적장부에 여전히 일본식 이름으로 남아 있는 약 10만4000여 건에 대..

대전시-KISTI,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사업자로 선정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대전시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활용 서비스는 개인이 제공한 데이터를 도시데이터, 공공데이터와 연결해 정보제공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대전시, 한밭수목원에 전국 최초 '도로명런닝맨' 설치·운영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게임을 하면서 도로명주소를 배우는 체험장이 대전한밭수목원에 전국 최초로 설치됐다. 대전시는 한밭수목원(서원)에 도로명주소 활용과 재난 안전교육을 접목한 체험형 게임 ‘도로명런닝맨’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로명런닝맨’은 도로명주소의 활용..

특허청, 해외지식재산센터 기업지원 우수사례집 발간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특허청과 KOTRA는 ‘해외지식재산센터(IP-DESK) 기업지원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례집에는 중국·태국·베트남·미국·독일·일본·인도·인도네시아 등 8개국 내 IP-DESK에서 지난 2년간 한국 기업이 해외 지재권을 확보하고 보..

산림청, 산사태 피해 최소화 위해 행정력 총동원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산림청은 올 장마가 중부지방에서 지난 6월 24일 시작해 10일 현재까지 48일째 이어지면서 평년(1981~2010년) 장마 기간인 32일을 훌쩍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이달 9일까지 전국 평균 강수량이 2013년 최장 장마 기간(4..

조폐공사, 유니세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 획득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인증은 정책(경영방침)·시설·교육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들이 모유수유 등 직장 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지원하는지..

대전국세청, 집중호우 피해지역 납세자 세정지원 실시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대전지방국세청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납세자에 대해 기한연장, 징수유예, 체납처분유예 등의 세정지원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전국세청은 집중호우 피해 납세자가 피해 복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난 7일 특별재난지역(충주, 제천, 음성,..

세종교육청, 2학기 전교생 매일 등교 권고…기초학력 강화에 주력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학기에는 유·초·중·고 전교생 매일 등교를 권고한다고 10일 밝혔다. 학교 등교 권고는 학생 학습권을 보장하고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 간 상호작용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자는 취지다. 세종교육청은 2학기 등교수업은 학생 수 750명..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