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96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민주당 3일 3차 추경 단독처리…통합당 내주 초 국회 복귀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국회 의사일정 보이콧을 선언한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이 다음 주 복귀 입장을 밝혔다.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3일 본회의를 열고 반드시 3차 추가경정 예산안을 통과시키겠다고 속도전에 폈다. 그동안 통합당은 원 구성 협상 결렬과 여당의 상임위원장 선출 강행의..

때릴수록 존재감 커지는 윤석열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여권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총공세가 거세질수록 비정치인 윤 총장의 지지율이 높아지고 있다. 윤 총장은 최근 대선주자 여론조사에서 야권 주자 중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여권인 더불어민주당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연일 윤 총장에 대한 공세를 강화할수록..

안철수 "무조건 추경 하명에 야당 존재 부정·국민 지갑 털려"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일 “민심을 빙자해 입법부를 청와대 심부름센터로 전락시키는 부당한 지시를 당장 중단하라”면서 “무조건 추경을 통과시키라는 대통령 하명에 국회와 야당의 존재는 부정됐고 국민의 지갑은 영혼까지 털렸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

추미애, 윤석열에 "더 지켜보기 어려우면 결단하겠다"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1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지금까지 지켜봤는데 더 지켜보기 어렵다면 결단할 때 결단하겠다”고 공개 경고를 날렸다. 추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 출석해 ‘검언유착 의혹과 관련한 소회를 말해달라’는 최기상 더불어민..

예산소위 '등록금 반환' 간접지원 2700억원 등 논의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만으로 구성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조정소위원회가 1일 오후부터 가동돼 35조3000억원 규모의 3차 추경안 세부 심사에 착수했다. 예산소위는 이날 삭감 대상을 우선 심사한 뒤 다음날인 2일까지 증액 예산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김종인 "당밖서 꿈틀대는 사람있다…대통령감에 권고도"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 구원투수로 나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김종인 비대위는 진보진영의 아젠다였던 기본소득 논의라는 이슈를 선점하면서 진영 논리를 뛰어넘는 정책 담론을 정치권에 던졌다. 김 위원장은 취임 직후부터 “보수란 말을 쓰..

주호영 "국회, 통제받지 않는 폭주기관차 돼버려"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일 여당이 단독 원 구성을 강행한 데 대해 “국회가 통제받지 않는 폭주기관차가 돼 버렸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더불어민주당의 상임위원장 독식과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을 언급하며 이같이 적..

[기자의눈] 국회 일당 독주…국민은 없는가?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단독으로 17개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독식하는 헌정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지면서 여야의 정치력 부재가 고스란히 드러났다. 176석의 슈퍼 여당은 상임위원장 전체를 독식하면서 사실상 견제와 균형을 잃어버린 상황이 됐다. 우당(友黨..

민주, 3차 추경 속도…통합 대여투쟁 고삐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30일 단독으로 16개 국회 전체 상임위원회를 열어 3차 추가경정 예산안을 정부안보다 3조1031억5000만원 증액했다. 민주당은 3차 추경 예산안 심사 하루 만에 16개 상임위 예비 심사를 속전속결로 마치고 소관 부처별 추경안을..

'공수처·3차 추경' 극한 대치 예고…정국 경색 최고조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21대 국회 원 구성을 위한 여야 최종 협상이 결렬된 데 이어 여당이 정보위원장을 뺀 17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강행하면서 정국이 급랭하고 있다. 과반을 차지한 여당이 상임위원장 자리를 모두 차지한 것은 지난 1987년 현행 헌법을 개정한 후 출범한 13대 국..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