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5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캄보디아, 전 야당지도자 법정출두명령…"체포 안하면 가겠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캄보디아 프놈펜 지방법원이 정부의 전복(쿠테타)를 시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전(前) 캄보디아 구국당(CNRP) 지도자들에게 법정 출두 명령을 내렸다. 해외에 망명하고 있는 이들은 “캄보디아 귀국시 체포하지 말아달라”고 촉구했으나 캄보디아 정부 측이..

베트남, 기록적 폭우에 홍수 피해 심각…12만명 긴급 대피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태풍 등의 영향으로 연일 폭우가 계속 되고 있는 베트남 중부가 사상 최악의 홍수 피해에 직면했다. 연일 계속되고 있는 피해에 수십 명이 사망·실종됐고 12만명의 수재민이 발생했다. 설상가상으로 필리핀 마닐라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제 17호 태풍 사우..

이재용 만난 베트남 총리, "베트남 투자 확대 해달라…적극 지원할 것"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가 베트남을 찾은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게 베트남 투자를 확대해 전자산업 클러스터 개발에 기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산업 클러스터란 가치체인으로 연결된 관련 산업들이 구성하고 있는 지리적 집적체로, 미국 캘리포니아의 실리콘 밸..

다낭 주재 총영사관, 현지 취약계층에 구호물품 전달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주다낭 총영사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수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취약계층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20일 주다낭 총영사관에 따르면 안민식 다낭 총영사는 전날 다낭시 조국전선위원회를 통해 약 200가구에 생필품을 기증했다...

태국 반정부 집회에 등장한 케이팝…"소녀시대가 가장 큰 힘"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쁘라윳 짠오차 총리의 퇴진과 군주제 개혁을 요구하는 태국 반정부 집회에 케이팝(K-POP)이 등장했다. 집회 현장에서는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이하 다만세)’가 울려 퍼지기도 했고, 케이팝 팬클럽이 약 300만 바트(1억 962만원)의 성금을..

베트남 찾은 日 스가, 방위장비협정·남중국해로 중국 견제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취임 후 첫 해외순방 길에 오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베트남과 방위장비협정 합의와 남중국해 비판으로 중국 견제에 나섰다. 19일 베트남을 방문 중인 스가 총리는 이날 오전 베트남 하노이에서 회담을 갖고 ‘방위장비품(방위장비)·기술이전..

[기자의눈] 일본, 베트남, 한국 그리고 신남방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18일 저녁, 첫 해외순방으로 베트남을 찾은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 도착해 성대한 환영을 받았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베트남을 찾은 첫 외국 정상이다. 순방 계획이 알려지면서부터 베트남 주요..

태국 반정부시위 전국으로 확산…국제연대 호소에 조슈아 웡도 나서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군부가 제정한 헌법 개정·총리 퇴진과 군주제 개혁을 외치는 태국의 반정부 시위가 전국을 울리고 있다. 5인 이상의 집회를 금지한 비상 포고령과 경찰 통제에도 불구, 방콕 시내에서는 수만 명의 시민들이 모여 집회를 이어갔고 전국에서도 게릴라 시위가 이..

[르포] 코로나19에도 수천 명 달린 베트남 마라톤 뛰어보니…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2020년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 국가 연합) 의장국을 맡게 된 베트남이 오는 18일 아세안 2020 마라톤을 연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지난 16일, 내외신을 대상으로 한 베트남 외교부의 정례 브리핑에서 나온 레 티 투 항 대변..

[단독] 베트남 방문하는 스가 일본 총리, 격리 면제…코로나19 이후 최대규모 방문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취임 후 첫 해외 일정으로 오는 18일부터 베트남을 방문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베트남을 방문하는 첫 외국 정상인 스가 총리는 코로나19 격리 조치를 면제 받고, 다수의 수행원·기자..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