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0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한일, 고위경제협의체 21일 서울서 개최…8년 만에 복원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한·일 양국이 8년만에 '고위경제협의체'를 재가동하고 21일 서울에서 첫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체는 양국 정상의 셔틀외교 복원,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재개 등에 이은 양국 관계 복원의 마지막 퍼즐 맞추기로 불려왔다. 20일 외교부에..

한일 고위경제협의최 복원 8년 만…이달 서울 개최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포괄적 경제 분야 협의체인 한·일 고위경제협의체가 중단 8년만인 이달 재개된다. 3일 외교가에 따르면 양국은 이달 내 서울에서 한·일 고위경제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하고 의제 협의를 위해 막바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고위경제협의체 재개는 양국 정상의 셔틀..

한·미·일 국방장관 회의…미사일 경보 공유 체계 가동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한·미·일 3국 국방장관이 다음달 부터 북한의 탄도미사일 경보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핵·미사일 위협을 실시간으로 대응·억제하기 위해서다. 12일 국방부에 따르면 지난 8월 캠프데이비드 정상회의 합의 후속조치로 실시된 이번 회의는 신원식 국방부장관과 로이드..

이재명 단식 선언에…김종인 "국민 관심없어" 김성태 "국회입법권력 가진 분이 왜?"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민주주의 파괴를 막겠다며 '무기한 단식'에 돌입한 데 대해 정치권에서 다소 회의적인 시선이 나온다. 이 대표는 31일 국회에서 열린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2023년 오늘 이 땅의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이 순..

사상 첫 별도 한미일 정상회의, 공동선언 윤곽 나왔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오는 18일(현지시간) 미국 대통령 별장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에서 3국 간 군사 협력뿐 아니라 기술·교육 등에 관한 공동 구상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 미 악시오스 "..

[사설] 尹정부 한일관계 복원, '통화스와프'까지 체결
 한동안 껄끄럽던 한국과 일본 관계가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총리 집권 이후 빠르게 정상화된다는 평가가 나온다. 우리 정부의 강제징용 해법 제시, 양국 정상의 셔틀 외교 부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정상화,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 해제와 통화스와프(교환)..

北 실세 리병철, 위성발사 시기 특정지었다...한미일 공조 첫 시험대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제 사회의 우려에도 북한이 6월 중 군사정찰위성 1호기 발사 강행을 선언해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불안이 갈수록 증폭되는 양상이다. 북한은 군사 위성 추가 발사 도발도 예고했다. 이에 따라 새롭게 출범한 한·미·일 안보 공조 체제도 첫 시험대에 오를 것으로..

일본, 북한 미사일 추적 한국 의존 심화하나...한국 강점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오는 7일 서울에서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 간 정상회담 의제에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핵 실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방안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한·일 정부는 3월 16~17일 윤 대통령의 일본 방문을 계기로..

북한, 日 야스쿠니신사 공물·참배에 "침략전쟁 미화" 비난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북한은 일본 정치권이 2차 세계대전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보내고 참배하는 행위가 과거 침략 전쟁을 미화하는 시도라고 비판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2일 논평을 통해 "전범국 일본에서 계기 때마다 되풀이되는 이러한 참배 소동은 인류의 양..

[사설] 북핵에 맞서, 한·미·일 정보공유 강화돼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미국, 일본 간 영어권 정보공유동맹인 파이브 아이즈(Five Eyes)를 능가하는 한·미·일정보공유동맹이 추진될 전망이다. 대통령실은 "회담이 양국 정보공유를 파이브 아이즈를 넘는 수준으로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일본도 포함될 가능성이..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