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08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대통령 결심만 남았다"…尹, 새 비서실장 이번주내 인선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 주 새 비서실장 인선을 단행한다. 윤 대통령은 새 비서실장 인선 뒤 총리 인선, 대통령실 정비 등에도 속도를 내며 국정 쇄신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 비서실장에는 장제원·정진석 국민의힘 의원, 이정현 전 의원 등이 거론..

이준석 "尹 대통령 인선안 보니…주변에 간신이 드글드글 주변정리 해야"
아시아투데이 주영민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8일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인선안을 보니 주변에 아직도 간신이 드글드글한 것 같다. 주변 정리부터 하신 다음에 다음 단계를 모색하셔야 될 것 같다"고 직격했다. 이 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

[기자의눈] 총선 뒤로하고 보니 한반도 정세는 폭풍전야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4·10총선에 온 국민의 관심이 쏠린 사이 한반도 지형을 둘러싼 동북아 안보 상황은 급박하게 돌아갔다. 또 그 변화는 현재도 진행형이다. 예측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어서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일본 총리는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간 군..

김재섭 "제2의 이준석 아냐…與 지지층, 젊은 당대표 트라우마 남아 있어"
아시아투데이 주영민 기자 = 김재섭 국민의힘 서울 도봉갑 당선인이 17일 자신이 '제2의 이준석'이라고 불리는 것에 대해 "저는 제2의 이준석이 아니라 제1의 김재섭이다. 다른 사람이고 다른 정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채널A 라디오 '정치시그널'과 인터뷰에서 자신이..

외교부 日 '독도 영유권' 주장 항의…망언 내뱉은 배경은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외교부는 16일 독도가 자국 영토라는 일본 정부의 '2024 외교청서' 각의 보고에 강한 유감을 나타내고 철회를 촉구했다. 또 한국 대법원이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피해 소송에서 일본 피고 기업에 배상을 명령한 판결에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힌 데..

日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징용 판결도 수용 못해"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일본 외교 당국이 외교청서를 계기로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거듭 주장하며 강제동원 피해 소송에서 일본 피고 기업에 배상 명령 판결도 수용 불가 입장을 내비쳤다. 일본 외무성은 매년 4월 국제정세·일본 외교활동을 기록한 백서인 외교청서를 발표하고 있다. 16일..

[배종찬의 총선 빅데이터] 빅데이터로 예견된 총선 결과…관심지표에 외면당한 한동훈
국회의원 선거는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의 완승으로 마무리됐다. 더 정확히 말하면 윤석열 대통령과 윤석열 정부의 패배로 평가된다. 선거 결과는 대통령 지지율 그대로 나왔다. 대통령 긍정 지지율이 약 36%정도 되는데 여기에 국회의원 의석수 300명을 곱하면 국민의힘이 확보한 의석수와..

尹대통령, 다음주 4·10 총선 결과 입장 발표 검토 중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주 초 4·10 총선 결과에 대한 입장을 직접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 핵심관계자는 12일 본지에 "대통령이 직접 입장을 밝히는 쪽에 가닥을 두고 논의 중이라고 들었다. 조만간 결론 낼 것"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

매서운 민심의 선택…한동훈도 못 넘은 정권심판의 벽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국민 다수가 '국정 안정'보다 '정권 심판'을 택했다. 더불어민주당 등 범야권이 21대 국회에 이어 22대까지 과반 의석을 확보하면서 전국 단위 선거 2연패의 기억도 지우게 됐다. 전국 개표율 92.36%를 기록한 11일 2시 40분 현재 더불어민주당과 더..

[4·10 총선] 한동훈·이재명·원희룡·조국의 운명은?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4·10 총선 의석수에 따라 '여야 잠룡'들의 정치적 운명도 갈리게 된다. 총선판에 뛰어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정치적 생명이 의석 결과에 달려있어서다. 10일 국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