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72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기업 10곳 중 4곳, 코로나로 ‘고용조정 상황’ 직면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국내기업 10곳 중 4곳이 코로나 사태로 일감이 줄어 고용조정이 필요하다고 보지만, 실제 고용을 줄인 기업은 1곳 정도로 기업들이 고용유지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국내기업 301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 사태..

현대모비스 ‘그룹 중추’로… 전기·수소차시대 기다리는 이유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현대차그룹의 전기·수소전기차 포트폴리오 전환의 중심에 현대모비스가 서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차대를 만들고 수소차 핵심부품을 국내 독점 생산하고 있어서다. 전문가들은 현대차그룹 경쟁력은 물론, 국내 자동차 부품 생태계를 유지하고 조율하는 중..

글로벌빅데이터硏 “제네시스 GV80, 상반기 출시 관심차 1위”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올 상반기 출시된 국내 완성차업체 신차들을 대상으로 최근 한달 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게시물 수)을 비교 조사한 결과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V80’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2020년 상반..

현대제철, 철강업계 최초 '형강·철근 우수재활용 제품 인증' 획득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현대제철이 철강업계 최초로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형강과 철근 제품에 대해 GR(Good Recycled Product, 우수재활용 제품) 인증을 신규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전기로를 통해 재활용하지 않으면 폐기물이 되는 철스크랩을 주원료로 형강..

7월 수입차 판매 '주춤' 전월비 27%↓… "개소세 인하축소 영향"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일부 브랜드의 재고 부족과 개별소비세 인하요율 감소에 7월 수입차 판매가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6월 2만7350대 보다 27.7% 감소, 2019년 7월 1만9453대 보다 1.7% 증가한..

포스코, 포스코센터 미술관서 김환기·박수근·이중섭 미술전 개최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포스코가 ‘백 년 기업 포스코가 만난 백 년의 예술’, ‘텡 븨인 들녘, 김환기·박수근·이중섭 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전시는 대치동 포스코센터 지하1층 포스코미술관에서 22일까지 운영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별도 예약절차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

현대기아차, 美 판매량 반전 시작… '코로나' 악재 털었나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한때 40% 넘게 추락했던 현대기아차의 미국 판매가 5개월 만에 플러스 반전에 성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토요타·혼다 등 일본 완성차기업들이 여전히 20% 안팎의 판매부진에 시달리는 와중에 이룬 성과다.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공..

현대차, 위기냐 기회냐… 하반기 ‘제네시스’ 성적표에 달린 이유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제네시스가 올 들어 7월까지 국내서만 6만대 넘게 팔려나가면서, 2015년 브랜드 출범 후 첫 연 10만대 고지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뚫고 내수시장에서만 이뤄낸 성적표다. ‘가성비 좋은 차’ 이미지를 넘기 위..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수소위원회 '공동회장' 2년 임기 완수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수소위원회 공동회장에서 2년 임기를 모두 채우고 내려왔다. 후임에는 우치야마다 다케시 토요타 회장이 선임됐다. 3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 수석부회장은 지난달 28일 수소위원회 공동회장 임기를 완수했다. 후임에는 우치야마다..

동서발전, '발전업종 온실가스 감축연구회 세미나'
아시아투데이 최원영 기자 = 한국동서발전은 30일 마포 신라스테이에서 발전업계 회사 간 온실가스 감축과 배출권 거래에 대한 정보, 노하우 등을 공유하기 위해 ‘발전업종 온실가스 감축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동서발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