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93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檢 내부 "검찰총장 최측근 대검 기조부장 일선 지검장 전보…통상적 인사 아냐"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라임 수사 의혹’을 수사하다 전날 자진 사퇴한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의 후임으로 이정수 대검 기획조정부장(51·사법연수원 26기)를 임명했다. 이로써 이 검사장은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기 사건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폭로한 야당..

서울남부지검장에 이정수 대검 기조부장…'라임 수사' 총지휘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라임 수사 의혹’을 수사하다 전날 자진 사퇴한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의 후임으로 이정수 대검 기획조정부장(51·사법연수원 26기)를 임명했다. 이로써 이 검사장은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기 사건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폭로한 야당..

주호영 "검찰청법 위반으로 추미애 고발 검토"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과 관련해 “검찰청법 위반으로 추 장관을 고발할지 빠른 시일 안에 결론을 내겠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정감사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은 자신이 아예..

홍준표, 윤석열에 러브콜…"당당하게 정치판으로 오라…잘 모시겠다"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23일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사퇴하고 당당하게 정치판으로 오라”고 촉구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이 아직도 신임하고 있다는 것을 이유로 계속 총장을 하겠다는 것은 자가 당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때..

주호영 "추미애, 그만하면 만족하고 그만두는 게 좋다"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3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영화 ‘친구’에 나오는 “고마해라, 마이 묵었다”라는 대사를 인용하며 사퇴를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이미 검찰을 파괴하고 정권을 지킨 공이 높으니 그만하면 만족함을 알고..

추미애 "'현직 검사 술접대', 수사 보고 여부 감찰 진행"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라임자산운용의 수사 비리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남부지검 지휘부가 라임 전주(錢主)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게 현직 검사가 술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언론 보도 전까지 보고를 받지 못했다는 것에 대해서 감찰에 나섰다. 2..
[사설] 정치권, 과도한 '검찰 흔들기' 멈춰야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이 22일 “정치가 검찰을 덮어버렸다”는 입장문을 검찰 내부통신망에 올리고 사의를 표명했다. 라임 부실 수사를 이유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수사에서 배제하는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 그러나 그는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라임 펀드’ 사기 사건을 수사해..

[국감 2020] 조남관 대검 차장 "'秋 아들 의혹', 보완수사 지시…동부지검 거부"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무이탈 의혹’사건 수사와 관련해 조남관 대검찰청 차장검사(고검장)가 보완수사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22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조 차장검사는 “핵심 참고인 진술이 번복된 부분이 있어서 번복 경위를 소명할..

윤석열 "중상모략은 가장 점잖은 단어…부실수사 아니다"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은 22일 국회 법사위의 대검 국감에서 ‘라임 로비 의혹’과 관련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에 대해 작심 비판을 하면서 불편한 감정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추 장관이 라임 로비 의혹이 불거지자 윤 총장에게 ‘중상모략이라고 화부터 내..

"정치가 검찰을 덮었다" 박순철 남부지검장 사의…추미애 "유감, 곧 후속 인사"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연루된 ‘라임자산운용(라임)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56·사법연수원 24기)이 “정치가 검찰을 덮어버렸다”며 22일 사의를 표명했다. 박 지검장은 최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행사에 따라 독립된..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