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31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겉도는 7월국회…공수처·부동산법 등 곳곳 뇌관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7월 임시국회가 지난 6일부터 가동됐지만 개원식은 물론 여야가 좀처럼 의사 일정에 합의하지 못하면서 국회 공전이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첫 본회의 날짜 등 의사일정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 사건까지 겹치면서 7월 국회가 다..

이제 공은 '수사팀'에… 이모 전 기자 구속영장 언제 청구할까?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사건의 수사지휘를 놓고 극단적인 충돌을 벌인 끝에 결국,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단독으로 수사하게 되면서 향후 사건의 당사자인 이모 전 채널A 기자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

국회 비서관 출신이 법무부 보고 관리?…추미애 "멋대로 상상하지 마라"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과거 자신의 국회의원 비서관이었던 이규진 법무부 장관정책보좌관을 통해 법무부 관련 업무를 대부분 보고받고 있다는 의혹제기에 대해 “멋대로 상상하고 단정 짓고 비방하지 않기 바란다”며 선을 그었다. 추 장관은 1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추미애 "수사지휘 입장문 유출 의혹, 오해할 내용 없어"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수사지휘권 행사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입장문이 사전에 범여권 인사들에게 유출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오해할 만한 점이 없다”고 말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추 장관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특정 의원과의 연관성 등..

[포토] 주호영 '추미애 장관 지휘내용 유출...공무상 비밀누출'
아시아투데이 이병화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이종배 정책위의장,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주호영 "추미애 지휘내용 유출, 실수로 보낼 수 없어…공무상 비밀누설"
아시아투데이 김연지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내용이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 등에게 미리 흘러간 것은 ‘공무상 비밀 누설’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법무부는 가안을 실수로 보냈다고 하지만..

추미애 입장문 유출 논란, 시간별로 살펴보니…법무부의 의문스러운 해명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수사지휘권 행사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입장문이 사전에 범여권 인사들에게 유출됐다는 의혹에 대해 “소통의 오류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해명했지만 통상적인 절차와 달라 석연치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9일 법무부는 “이번 사안은 장관과 대변인실 사이의 소통의..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윤석열의 정무감각"…왜 이 지경이 됐을까?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결국 윤석열 검찰총장의 백기투항으로 끝났다. 윤 총장은 9일 ‘검언유착 의혹’ 수사와 관련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를 사실상 수용했다. 장관의 수사지휘권이 발동된 순간부터 총장의 수사지휘 권한이 사라진 상태였기 때문에, 애초부터 수사지휘를 내릴 수 없..

尹 결국 수사지휘 수용했지만… '갈등 불씨' 여전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사건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를 윤석열 검찰총장이 사실상 받아들였다. 지휘권을 놓고 다툼을 벌인 두 수장의 갈등이 일단 일단락되며 파국은 막았지만 갈등의 불씨는 여전한 것으로 보인다. 9일 윤석열 검찰총장은 “수사지휘권..

통합당, 추미애 장관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미래통합당이 9일 검·언유착 의혹과 관련한 수사지휘로 윤석열 검찰총장과 갈등을 겪고 있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 통합당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유상범 의원 등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 추 장관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