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8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조양호 회장 1주기… ‘리더’ 부재 항공업계, 정부 지원 절실
아시아투데이 문누리 기자 = 국내 항공업계 ‘선구자’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폐 질환으로 갑작스럽게 별세한 지 1년이 됐다. 이후 경영권 분쟁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한진그룹과 항공업계가 위기에 빠진 현재, 조양호 회..
국민연금, 조원태 회장에 '찬성표' 던진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오경희 기자 = 한진가 남매의 경영권 분쟁 ‘막판 변수’로 떠올랐던 국민연금의 선택은 조원태 회장이었다. 국민연금은 한진칼 주주총회를 하루 앞둔 26일 조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안에 찬성키로 결정했다. 주주가치 제고라는 적극적 주주권 행사 방침을 밝혀온 만큼 국민연금의 이번..

국민연금, 조원태 손 들어줬다…한진칼 사내이사 선임 '찬성'
아시아투데이 오경희 기자 = 국민연금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에게 힘을 실어줬다. 오는 27일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조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안에 찬성키로 했다. 최근 누나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측과 의결권 지분 격차를 벌린 조 회장이 경영권 경쟁에서 더 유리해졌다. 국민연금기금 수..

한진칼 '포스트 주총' 최대 변수는 '리베이트의혹'
아시아투데이 박병일 기자 =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한진그룹 정상화를 위한 한진칼 주주연합(주주연합)’의 경영권 분쟁 1라운드인 한진칼 정기 주주총회에서 조 회장의 승리가 예상됨에 따라 재계는 ‘포스트 주총’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번 주총 이후 최대 변수로 거론되는 이슈는 검찰의..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조원태 회장 연임 찬성 권고…정관변경안은 주주연합 손 들어줘
아시아투데이 박병일 기자 = 국내 주요 의결권 자문사 중 처음으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사내이사 연임에 찬성 의견을 내놨다. 반면 ‘한진그룹 정상화를 위한 한진칼 주주연합’의 이사 후보 추천에 대해서는 찬성하지만 의결권 불행사를 권고했다. 일단 KCGS..

조현아 주주연합 "조원태 회장·하은용 부사장, 사내이사 자격 미달"
아시아투데이 박병일 기자 = ‘한진그룹 정상화를 위한 한진칼 주주연합(주주연합)’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하은용 한진칼 부사장의 사내이사 후보 자격 문제를 다시 제기했다. 대한항공 리베이트 의혹과 대한항공 자가보험·사우회의 한진칼 지분 의결권 금지 가처분 신청을 하는 등 전방위 공격에..

조현아 주주연합, 연일 리베이트 의혹 맹공…"대한항공 스스로 검찰 수사 의뢰하라"
아시아투데이 박병일 기자 = ‘한진그룹 정상화를 위한 한진칼 주주연합(주주연합’)이 대한항공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에 대한 압박강도를 연일 높이고 있다. 주주연합은 이번 리베이트 의혹에 대해 자체 조사를 진행한다는 대한항공에 대해 스스로 검찰 조사를 의뢰하라며 한..

한진그룹 "조현아 주주연합, 항공기 리베이트 주장 '거짓'"
아시아투데이 최현민 기자 = 한진그룹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KCGI, 반도건설 등 ‘3자 주주연합’이 제기한 대한항공의 에어버스 리베이트 수수 의혹에 대해 거짓을 주장해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한진그룹은 8일 “대한항공은 2018년에만 11개 수사기관으로부터 18번..

조현아 주주연합, 대한항공 리베이트 수수 의혹 맹공격…조원태 회장 직접 겨냥
아시아투데이 박병일 기자 = ‘한진그룹 정상화를 위한 한진칼 주주연합(주주연합)’이 대한항공 리베이트 수수 의혹과 관련,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직접 겨냥하고 나섰다. 6일 주주연합은 ‘대한항공 리베이트 수수 의혹에 대한 한진칼 주주연합 2차 성명서’를 내고 자신들이 확보한 프랑스 고..

한진그룹, 조현아 연합 간담회 맹비난…"조현아 주주연합은 투기세력"
아시아투데이 박병일 기자 = 한진그룹이 20일 서울 여의도에서 진행된 한진그룹 정상화를 위한 주주연합(이하 주주연합) 기자간담회를 맹비난하고 나섰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명확한 비전도, 세부적인 경영전략도 제시하지 못한 보여주기식 기자간담회였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산업에 대한 전문성도 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