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42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양 극단의 中 천재지변, 코로나19는 진정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을 동시다발로 덮친 천재지변의 3종 세트가 이번에는 현저하게 양 극단을 달리는 듯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당초 우려와는 달리 진정세를 보이는 반면 대륙 중남부와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를 덮친 역대급 홍수와..

공자학원 미국에 무릎 꿇나? 개명 확정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미국과 중국은 지금 거의 총성없는 전쟁을 진행 중에 있다. 사안마다 극심한 의견 대립이 생기는 것에서 보듯 갈등이 깊어지면 군사적 충돌로까지 이어질 가능성도 전혀 없지 않다. 툭 하면 중국이 독점적 영유권을 주장하는 남중국해에서 양국이 항모를 동원,..

페스트 옮기는 설치류 사냥, 식용 금지 中 긴장 지속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 발 페스트(흑사병) 확산 방지에 나섰다. 환자가 추가 발생할 경우 현재 3단계인 현지 경계령을 2단계로 격상하는 것까지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네이멍구자치구 인근 지역인 동북3성과 베이징에 경계령..

베이징 명물 부산어묵집 신화가 돼 사라지다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위력은 아무리 봐도 대단한 것 같다. 어느 날 갑자기 멀쩡하던 사람만 저 광활한 우주 속으로 조용히 실어보내는 것이 아니다. 영원할 것 같던 명물 기업이나 요식업체들도 신화 속으로 사라지게 하는 엄청난 특징이..

코로나19 와중 수능 가오카오 보는 中, 긴장 고조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7일부터 대학 입학시험인 가오카오(高考·수능)를 치르는 중국이 방역 비상에 들어갔다. 이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1개월이나 연기된 끝에 7∼8일 이틀 동안 실시된다. 신화(新華)통신을 비롯한 중국 관영 언론의 6..

점입가경 中 역병, 이번에는 페스트 출현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돼지독감 바이러스에 이어 최근 중국 네이멍구자치구 지역에서 페스트(흑사병) 확진 사례가 발생했다. 중국이 금세기 들어 경험해보지 못한 역병 동시다발의 최악 상황에 직면한 셈이다. 이에 따라 베이징을 비롯한 전..

100년만 역대급 홍수, 중 북부도 강타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벌써 연 33일째 중국 중남부 지역을 강타 중인 역대급 홍수의 상황이 더욱 악화일로를 치닫고 있다. 이 상태로 가면 피해 규모가 가공할 수준에 이르게 될 것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다. 나아가 황허(黃河)를 비롯한 대륙 북부 지방에서 피해가 발생할 가능..

사면초가, 십면매복 덫에 걸린 中 앞길 험난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창궐의 위기 속에 휘청거리는 틈을 타 G1 부상의 야심을 다지는 중국의 국가적 전략이 최근 국내외 곳곳에서 돌출하는 암초들에 직면, 몹시 고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마치 사면초가라는 말이 나와도 이상..

홍콩 망명 의회 탄생 가능성 고조, 논의 구체적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지난 1일부터 본격적으로 적용되기 시작한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에 저항하는 반중 민주화 인사들의 해외 조직인 이른바 홍콩 ‘망명 의회’가 조만간 탄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강경 일변도 행보로 사실상 홍콩 접수에 나선..

홍콩 본격 접수 나선 中, 무장경찰 300명 파견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지난 1일부터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실시, 적용하고 있는 중국이 홍콩을 사실상 접수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50년 동안 변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공언한 ‘일국양제(한 국가, 두 체제) 원칙을 사실상 거두고 ‘홍콩의 중국화’..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