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이수정 교수 "성착취물 시청, 천인공노 범죄"…시, '성범죄 근절' 100만 캠페인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경기대 교수 “온라인에서 아동 성착취물을 시청, 유포하는 것은 천인공노할 범죄” 서울시가 12일 이 교수 등 사회유명인사들이 성범죄 인식개선을 위해 남긴 메시지를 전하며, 제2의 n번방 피해를 막기 위해 ‘디지털 성범죄 아웃 100만 서명..

표창원 "화성연쇄살인사건, 시간 지날수록 자괴감 들어"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1세대 프로파일러 표창원이 화성 연쇄살인 사건을 언급했다.27일 방송된 KBS1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표창원이 사회 초년생 시절의 은인을 찾아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표창원은 지난 1990년 7월 제주도에서 화성으로 발령받았음을 전하며 "19..

검찰,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 당시 수사 검사 방문조사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이춘재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당시 담당 검사를 소환해 조사했다. 19일 검찰 등에 따르면 수원지검 형사6부(전준철 부장검사)는 전날 당시 수사를 지휘했던 전직 검사 최모씨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검찰은 최씨가 부산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경찰, 이춘재 8차 사건 담당 검사와 경찰 등 입건…형사처벌은 불가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경찰이 최근 진범 논란으로 불거진 이춘재 연쇄살인 8차 사건을 담당한 검사와 형사를 정식으로 입건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17일 브리핑을 통해 “8차 사건 당시 수사라인에 있던 검찰과 경찰 관계자 8명을 형사 입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공소시효가..

검찰,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 국과수 '감정결과 조작' 확인 (종합)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화성연쇄살인사건’ 8차 사건 당시 경찰이 윤모씨를 범인으로 지목하는 데 결정적인 증거가 됐던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감정결과가 조작됐다는 물증 등을 검찰이 확보함에 따라 수사가 진상을 규명하는 방향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원지검은 12일 1989년 수사..

검찰, 화성살인 8차 사건 국과수 '감정결과 조작' 의심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화성연쇄살인사건’ 8차 사건 당시 경찰이 윤모씨를 범인으로 지목하는 데 결정적인 증거가 됐던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조사 결과가 조작됐다는 물증 등을 검찰이 확보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수사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검찰은 당시 윤씨를 화성 8차 사건의 범인으로..

검찰, 재심 청구된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 직접 조사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화성연쇄살인사건’ 8차 사건의 범인이었던 윤모씨로부터 수사촉구 의견서를 받은 검찰이 직접 사건을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은 진범논란이 제기된 가운데, 윤씨가 억울함을 주장하면서 재심을 청구한 상태다. 수원지검은 11일 8차 사건의 피의자..

경찰, '화성 8차·초등생 실종' 사건 수사관들 '직무유기' 입건 검토
아시아투데이 맹성규 기자 = 경찰이 화성연쇄살인 사건 중 8차 사건과 1989년 일어난 초등생 실종 사건을 담당했던 경찰관들을 직무유기 등의 혐의로 입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관계자는 “화성 8차 사건과 이춘재(56)가 살해했다고 자백한 초등생 실종사건 등 2건의..

화성시의회, '화성연쇄살인사건' 명칭변경 촉구 결의
화성/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가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명칭을 변경해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화성시의회 의원 21명은 3일 화성연쇄살인사건을 ‘이춘재 살인사건’으로 명칭을 즉시 변경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날 시의원들은 “끔찍한 연쇄살인사건의 가장..

화성시의회, 제187회 제2차 정례회 개회
화성/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화성시의회는 28일 오전 11시,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다음달 18일까지 21일간의 일정으로 제187회 제2차 정례회를 시작했다. 조례안 등 접수된 안건은 ‘2020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예산안’..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