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25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30년 전 커브볼같이 들어온 경수로 제안…北 NPT 탈퇴 막전막후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30년 만에 공개된 외교문서에서 북한이 미측과 경수로 제안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것으로 확인됐다. 회담 당시 한국 주제네바 대사와 만난 갈루치 당시 미 국무부 차관보는 북한이 핵동결에 대한 보상으로 경수로 발전소 카드를 내보일 것을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

[칼럼] 우크라이나 전쟁, 이제 끝물인데 한국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집단서방은 우크라이나에 대해 엄청난 규모의 무기 및 재정 지원을 제공하고 러시아에 대해서는 전례가 없는 전방위적인 경제제재를 취하였다. 하지만 전세는 우크라이나에 불리하게 전개되어 러시아는 현재 우크라이나 영토의 20% 정도를 점령한 상태이다. 지난해 하반기..

정부, 대북제재위 전문가 패널 러 반대권 행사…"매우 유감·주권 훼손 행동"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정부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유엔 전문가 패널 연장 결의안을 표결한 결과 상임이사국인 러시아가 거부권을 행사해 부결된 데 대해 유감을 표했다. 북한에 대한 안보리 제재 결의 이행을 감시하는 유엔 전문가 패널 활동이 내달 말로 종료된다. 외교부는 28..

'채상병' 이종섭 공관장 회의 참석하며 공식 행보…방산 협력 논의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해병대 채모 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대사가 28일 방산협력 주요공관장 회의에 참석하며 첫 일정 행보를 이어 갔다. 외교부에 따르면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는 글로벌 방산시장 현황과 우리 방산수출 관련 정책과제 세션을 중심으로 회..

北 남북기본합의서 폐기 농후…총선 노려 대외메시지 발신 가능성도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정부는 28일 북한이 대한민국을 적대적국가 선언에 기반해 향후 남북기본합의서를 파기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북한이 14기 최고인민회의 임기를 연장해 영토조항 신설을 하는 등 추후 정치군사 분야 합의 파기 가능성을 관측했다. 실제로 북한은..

정재호 주중대사 부하직원 '갑질' 신고 당해…외교부 조사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정재호 주중대사가 대사관 직언을 상대로 폭언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우리 정부 외교당국이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 대사는 윤석열 대통령과 충암고 동기동창으로 알려져 있다. 28일 외교가에 따르면 중국 베이징 주중대사관에 근무 중인 주재관 A씨는..

이종섭 첫 공개 행보…취재진 질문은 묵인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대사는 6개국 주재 대사가 함께하는 방위산업 공관장 회의를 참석하는 도중에 취재진의 질문이 쏟아졌지만, 끝내 묵인했다. 이 대사는 28일 방산협력 공관장 회의 참석차 청사에 도착하면서..

北 불법 IT 외화벌이 자금줄 더 조였다…기관 2곳·개인 4명 독자제재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한·미 정부는 28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했던 북핵위협 대응 실무그룹 회의 계기로 북한 IT 불법 인력 해외 외화벌이 활동에 관여한 기관 2곳과 개인 4명을 독자제재 대상으로 지정했다. 이번 제재는 지난 1월 불법 해상환적, 대북 유류 반입·밀수출에 관..

[재산공개] 통일장관, 6000만원 늘어난 26억…가상자산 보유도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지난해 말 기준으로 강남 아파트와 가상자산을 포함해 총 26억 3056만원을 재산신고 한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2024년 고위공직자 정기재산변동사항에 따르면 공시가격을 기준으로 하는 건물 재산은 본인 명..

통일부 "北 납북문제 무책임 유감…태도 촉구"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정부가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를 외면하는 북한을 두고 적극적 태도를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통일부는 27일 대변인 명의 입장문을 통해 "북한이 납북 문제와 관련해 더 이상 해결할 것도 없고, 알 수도 없다는 식의 무책임한 태도를 지속하고 있는 것에 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