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66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포토] 조계종 조직개편 위한 230회 중앙종회 임시회 시작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제230회 중앙종회가 19일 오전 10시 총무원장 진우스님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했다. 조계종의 국회에 해당하는 중앙종회는 이날 총무원·교육원·포교원의 3원 체제를 총무원으로 일원화하는 종헌종법 개정안을 상정한다.

부산 광성사 소남스님 "람림, 팔만대장경 핵심 담긴 책"
부산/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부산 광성사는 대한민국 내 티베트사원이다. 티베트불교는 서울·울산 등 여러 지역에서 접할 수 있다. 하지만 티베트 전통 양식의 단독 건물을 갖추고 티베트 스님들이 상주하면서 대중 교화하는 곳은 광성사가 유일하다. 광성사 주지 게시 소남 걀첸스님(라뙤 켄..

[의료대란] 진각종 호소...도진정사 "생명 담보한 대치 없어야"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대한불교진각종은 18일 의료대란의 신속한 해결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종단 행정수반인 통리원장 도진정사 명의로 발표했다. 도진정사는 호소문에서 "의과대학 정원의 증원을 둘러싸고 전공의 집단사직으로 시작된 의료대란이 한 달째 이어지고 있다"며 "극한 대결로 해결의..

한·일 전통음악 한자리에...2024 한·일 교류음악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국과 일본 청년 음악가들이 한자리에 어우러지는 2024 한·일 교류음악회가 개최된다. (재)민주음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음악회는 20일 서울 국립국악원(우면당)을 시작으로 23일 전북 남원 국립민속국악원(예원당), 26일 국립구산국악원(예지당)에서 차례로..

'2024 전국불교합창제' 총무원장 진우스님과 함께 27일 개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호남본사주지협의회, 전국불교합창단연합회, 전국불교합창단연합회 광주전남지회는 지난해 조계종 종단장으로 연기됐던 '2024 전국불교합창제'를 총무원장 진우스님과 함께 27일 오후 6시 광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법을 울리다'를..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불교서 나온 명상, 불교로 이끈다"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불교에 입문하는 기초과정이 명상(暝想)이며, 서구권에서 유행하는 현대적인 명상도 따지고 보면 불교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17일 오전 열린 출가재일 법회 때 진우스님은 '선명상으로 찾는 마음의 평안'..

한마음선원 18회 계절발표회 '유식학·치유사상으로 보는 한마음'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마음선원 창건주 대행스님(1927~2012)이 가르친 '한마음'을 불교 유식학과 과학의 측면에서 살펴보고 치유철학으로서의 한마음 사상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마음선원 대행선연구원은 16일 경기도 안양본원 3층에서 제18회 계절발표회를 개최했다. 대행..

[포토] 18회 대행선연구원 계절발표회 지혜경 연구원 발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지혜경 연세대 철학연구소 연구원이 16일 경기도 안양 한마음선원 본원에서 열린 18회 대행선연구원 계절발표회에서 제2주제 '치유철학으로서 한마음사상 연구'를 발표하고 있다./사진=황의중 기자

[포토] 한마음선원 18회 계절발표회 혜수스님 환영사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한마음선원 재단 이사장 혜수스님이 제18회 대행선연구원 계절발표회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마음선원은 16일 경기도 안양시 본원에서 올해 첫 계절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황의중 기자

[포토] 한마음선원 대행선연구원 제18회 계절발표회 봉행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경기도 안양시 한마음선원 본원에서 16일 열린 제18회 대행선연구원 계절발표회에 참여한 재단 이사장 혜수스님과 주지 혜솔스님, 대행선연구원장 혜선스님(왼쪽부터). 이날 계절발표회는 올해 열린 첫 계절발표회다./사진=황의중 기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