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8. 15 (토)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9.2℃

도쿄 35.2℃

베이징 28.6℃

자카르타 31℃

[취재뒷담화]'보험금 95억원' 만삭 아내 사망 사건과 보험사기
“보험사기 성공 사례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한 보험업계 관계자가 지난 10일 나온 ‘보험금 95억원 캄보디아 만삭 아내 사망 교통사고’ 파기환송심 결과가 나오자마자 한 말입니다. 이 사건은 1심과 2심에서 무죄와 무기징역이 각각..
[취재뒷담화]금융당국만 쳐다보는 생보 '빅3'
생명보험업계 ‘빅3’인 삼성·한화·교보생명이 금융당국의 입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이 발행하고 삼성생명이 판매한 500여억원 규모의 파생결합신탁(DLT) 상품이 최근 환매가 연기됐는데요. 지난해 하반기부터 은행권이 사모펀드..

[취재뒷담화]'파운드리 목장의 결투' 삼성전자 반격은 블루오션 개척?
대만 TSMC와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목장의 결투’가 점차 흥미진진해지고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TSMC에 밀리는 것 같던 삼성전자가 반격의 카드를 꺼내들었기 때문이죠.‘파운드리 목장의 결투’을 이해하기 위해선 우선 파운드리가 왜 중..
[취재뒷담화] '시너지 속도'내는 KB생명-푸르덴셜생명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업무교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IT전산, 인사보고 방식 등 금융지주법에 맞춰 시스템을 정비하기 위한 행보인데요. 양사의 서로 다른 경영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 주요 실무진들이 오고..
[취재뒷담화] 원자력 기관, 홍보 안하나 못하나
“정부가 에너지전환(탈원전) 정책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긍정적 내용의 보도도 저어하게 됩니다.”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공공기관의 대응에 관한 취재 도중 뜻밖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한 원자력..
[취재뒷담화] "코로나 6개월만 늦게 왔어도…" 아쉬움 가득한 이동걸 산은 회장의 탄식
“아시아나도 코로나가 6개월만 늦게 왔으면 딜 벌써 다 마무리되는 건데….”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지난 30일 서울시 마포구에 문을 연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프론트1’ 행사장에서 행사 부스들을 둘러보던 가운데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취재뒷담화]저축은행 발목 잡는 '지역별 영업 할당제'
금융권에서 지역별로 영업량이 할당된 업권은 1금융권의 지방은행법에 따라 설립된 지방은행을 제외하곤 2금융권에선 저축은행과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정도인데요. 이달 들어 금융위원회가 신용협동조합법 시행령과 감독규정을 개정하면서 신협..

[취재뒷담화]인텔 CPU 삼성전자 대신 TSMC?…불붙는 파운드리 전쟁
인텔이 최근 2분기 컨퍼런스콜에서 7나노 이하 중앙처리장치(CPU) 제품을 외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업체에 맡길 수 있다고 밝히면서 파운드리 시장을 둘러싼 대만 TSMC와 삼성전자의 패권 다툼이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취재뒷담화]애플·TSMC, 삼성전자 좌절케 한 양대 장벽
삼성전자는 지난 3년간 매출 230조원을 올린 글로벌 최상위 제조업체입니다. 특히 스마트폰·PC·서버 등 전자제품에 들어가는 D램과 낸드플래시의 전세계 시장 점유율은 각각 40%, 30% 이상으로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절대 강자입니..
[취재뒷담화]SNS 타고 젊어진 저축은행 이용객
225만547명.최근 저축은행중앙회가 발표한 올 3월말 기준 저축은행업계 전체 여신 거래 고객 수입니다. 보통 1금융권에 가로 막힌 중·저신용자들이 대부업으로 가기 전 대출을 받기 위해 저축은행을 방문하는데요. 저금리 시대에 현금을..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