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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나다운 냉장고”…삼성전자, 비스포크 개념을 내부까지 확장한 ‘뉴 셰프컬렉션’ 출시

“가장 나다운 냉장고”…삼성전자, 비스포크 개념을 내부까지 확장한 ‘뉴 셰프컬렉션’ 출시

기사승인 2020. 07. 02.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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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승 부사장 "신문화 혁신에 초점을 맞춤형 경험 제공"
도어패널·내부 수납존·엣지 프레임 등 조합만 150가지
삼성전자, ‘뉴 셰프컬렉션’ 출시(1)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이 서울 성수동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뉴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이 부사장이 손으로 잡고 있는 ‘뉴 셰프컬렉션’은 이탈리아 금속 가공 전문업체인 데카스텔리와 협업으로 만든 최고급 패널인 ‘마레 블루’를 적용한 냉장고다.
“비스포크 개념을 외부에서 내부까지 확장했다.”

삼성전자가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품격을 한 차원 높인 ‘프로젝트 프리즘’의 세 번째 제품 ‘뉴 셰프컬렉션’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2일 서울 성수동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밀레니얼 세대의 5가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뉴 셰프컬렉션’을 소개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상품기획 팀장은 간담회에서 “기존 셰프컬렉션이 40~50대의 구매력 있는 중장년층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면, 이번 신제품은 혁신적인 기술을 선호하고 남과 다른 색다름을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했다”며 “새로운 소비층으로 등장한 ‘뉴럭셔리족’으로까지 구매층을 넓혔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뉴 셰프컬렉션2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식품 구매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은 육류와 생선을 전문적으로 보관해주는 수납존과 과일을 싱싱하게 오랫동안 보관해주는 수납존을 적용한 ‘뉴 셰프컬렉션’ 내부 모습. 냉장고 상단 문왼쪽 아래는 자동으로 물량을 알아서 조절해주는 정수기가 탑재돼 있다.
삼성전자는 195만건의 소비자 식품 구매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크게 5가지의 라이프스타일을 내부 공간에 반영, ‘뉴 셰프컬렉션’에 적용했다. 육류·생선을 전문적으로 보관해주는 ‘미트 앤 피쉬’, 과일과 채소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베니 앤 프룻’, 와인과 캔음료 보관 액세서리가 적용된 ‘와인 앤 치즈’ 등과 함께 기존 구매층을 배려해 일상적인 기본을 담은 ‘패밀리 앤 쿡’과 ‘헬스 앤 웰빙’ 등으로 구성했다.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각각의 수납존은 소비자 선택에 따라 추후에도 변경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양 팀장은 “수납존 액세서리는 옵션에 따라 10만~3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면서 “에너지 1등급 제품으로 으뜸효율 환급 대상 제품이라 환급받은 금액으로 액세서리를 추가 주문하면 두 가지 제품을 써볼 수 있는 셈”이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도어 패널(5종)과 엣지 프레임(2종), 정수기 등 편의 기능 구성(3종)에 따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조합은 150가지에 달한다.

특히 나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프로젝트 프리즘’의 비스포크 개념을 탑재한 냉장고인 만큼 도어 패널에서도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뉴 셰프컬렉션’의 이름에 걸맞게 좀 더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기존 비스포크와 다른 점이다. 이 중 최고급 패널인 ‘마레 블루’는 가전업계 처음으로 이탈리아 금속 가공 전문업체인 데카스텔리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이무형 삼성전자 냉장고개발 상무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바다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4개의 패널이 하나의 작품이 되도록 수작업으로 만들어 어느 것도 동일한 제품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뉴 셰프컬렉션’에는 센서로 물의 양을 측정해 자동으로 채워주는 ‘오토필 정수기’, 칵테일 얼음은 물론 다양한 음료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얼음까지 제공하는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 등 다양한 옵션 기능이 갖춰져 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부사장)은 이날 삼성전자 뉴스룸의 영상 메시지로 제품을 소개했다. 영상에서 그는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 번째 결과물인 ‘비스포크’ 냉장고가 디자인과 확장성에 있어 혁신을 보여줬다면 두 번째 제품인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경험의 혁신이었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뉴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문화의 혁신에 초점을 맞춰 비스포크의 개념을 외부에서 내부까지 확장, ‘완성형 비스포크’라고 감히 말할 수 있겠다”고 성공을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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