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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성혁 장관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완판…홍남기 패션·의류업계 응원차 깜짝 방문

문성혁 장관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완판…홍남기 패션·의류업계 응원차 깜짝 방문

기사승인 2020. 07. 02.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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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성혁 해수부 장관이 1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홍남기 경제부총리를 비롯해 가수 소유, 먹방 유튜버 쯔양, 모델 정혁 등 유명인들이 동참하는 라이브커머스 출연 계획을 공개하고 사전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홍 경제부총리는 모델 송해나와 함께 우리나라 패션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의류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홍 부총리는 판매 제품 중 한 가지를 직접 착용할 예정이다.

가수 소유와 유튜버 쯔양은 달달 자두(의성자두·빅토리팜), 의성 마늘(형주네농원), 영주 나드리 쫄면(백년가게 제품), 김천 호두먹빵(투마루), 대구 석류즙(데이웰즈) 등 코로나19의 피해가 상대적으로 컸던 대구·경북 지역의 먹거리를 50% 이상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2018년에 백년가게로 선정된 나드리의 경우 지역업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홈쇼핑 진출 등 적극적인 경영을 실시해 전국적인 유명업체로 발돋움했다. 올해 6월 로컬크리에이터로 선정된 투마루의 호두먹빵은 전국 호두 생산 1위인 김천에서 생산된 호두를 활용한 지역 명물이다. 이 외에도 모델 정혁은 필수 가전제품인 인덕션과 세탁기(삼성전자), 아나운서 김일중은 구강세정기(아쿠아픽), 개그우먼 장하나는 팔도미식회에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 판매에 나선다.

한편 1일 출연했던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박영선 중기부 장관에 이어 ‘방송 중 완판’ 행진을 이어나갔다. 문 장관이 선보인 다시마 피클(제이에스코리아) 외에도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판매한 행주 세트(에스엠세명)와 종이 세제(유피엘 컴퍼니)도 완판했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소개한 여성 의류(보레이)도 평소 대비 30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방송 중 히든 세일로 진행한 일부 상품은 1분이 되기 전 완판됐다.

박영선 장관은 “주요 부처 장관들이 기꺼이 동참해 줘서 그만큼 좋은 실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오늘도 질 좋고 착한 가격의 제품들이 많이 준비돼 있으니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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