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 정헌율시장이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제도와 사업에 ‘다이로움을 연계해 익산의 정책브랜드로 적극 활용하라‘고 지시했다. /제공=익산시
전북 익산 정헌율 시장이 시민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화폐 ‘익산 다이로움’에서 딴 ‘다이로움’을 익산의 정책브랜드로 활용하겠다고 6일 밝혔다.
정 시장은 간부회의에서 “지역화폐 ‘익산 다이로움’이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훌륭한 매개체로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다이로움’은 익산을 상징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도 긍정적인 이미지로 자리잡아 익산의 정책을 홍보하는 브랜드로 활용하기에 최적이라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익산시가 추진하는 친환경 버스정류장에는 ‘다이로움 정류장’, 익산의 농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드에는 ‘다이로움 로컬푸드 직매장’과 같이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제도와 사업에 ‘다이로움’을 연계해 익산의 정책브랜드로 적극 활용하라”고 덧붙였다.
지역화폐 익산 다이로움은 7월 2일 기준 가입자는 6만1042명에 이른다. 총 발행액은 746억원을 돌파했다.
한편 익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시는 6월까지 지원예정이던 인센티브 혜택을 올 연말까지 연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