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제일기획, ‘거꾸로 면접: 삼성생명 컨설턴트 리크루팅’ 편 광고 공개

제일기획, ‘거꾸로 면접: 삼성생명 컨설턴트 리크루팅’ 편 광고 공개

기사승인 2020. 07. 08. 10: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clip20200708090916
삼성생명의 컨설턴트 리크루팅 광고 ‘거꾸로 면접’편 장면/출처=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삼성생명의 컨설턴트 리크루팅 광고 ‘거꾸로 면접’편을 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공개된 이번 광고는 보험 컨설턴트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이 면접관이 되어 삼성생명의 현직 지점장에게 회사에 대해 질문하는 역면접 컨셉의 광고다.

이번 광고는 지원자들이 자신들의 부족한 역량이나 경험을 약점으로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입사하면 회사가 무엇을 해줄 수 있냐”고 질문을 던지는 첫 장면부터 눈길을 끈다.

이 같은 질문을 받은 광고 속 삼성생명 지점장, 본부장은 “우리 회사는 인맥이 아니라 시스템으로 일합니다”라며,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시스템에 기반한 영업지원, 업계 유일의 코칭 시스템, 종합 금융교육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며 지원자들이 부담 없이 도전하도록 유도한다.

이처럼 개인의 높은 능력과 스펙을 강요하기 보다는 회사가 직원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번 광고는 구직자들을 중심으로 높은 공감을 얻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광고는 유튜브 조회 수 140만회를 돌파하면서, “광고 컨셉이 재미있다” “마음 편히 지원해보고 싶다” 등 긍정적인 댓글도 확산 중이다.

임태진 제일기획 CD는 “기존 면접의 틀과 보험업 컨설턴트에 대한 편견을 깬 새로운 접근이 소비자로 하여금 신선함을 느끼게 했고 그 감정이 고스란히 삼성생명 컨설턴트에 전해지면서, 지원해보고 싶은 마음까지 들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