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뮤비 6억뷰 달성…통산 7번째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뮤비 6억뷰 달성…통산 7번째

기사승인 2020. 07. 10. 08:4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MAP OF THE SOUL : 7'로 돌아온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로 돌아온 방탄소년단 (서울=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24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MAP OF THE SOUL : 7’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2.24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2016년 10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7월 10일 오전 4시 58분경 6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0억뷰를 기록한 ‘DNA’, 8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7억뷰의 ‘FAKE LOVE’,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에 이어 통산 7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피 땀 눈물’은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곡으로,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그렸다. 뮤직비디오는 웅장한 스케일과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며, 멤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선을 압도한다.

방탄소년단은 ‘윙스(WINGS)’로 ‘화양연화 pt.2’(2015), ‘화양연화 Young Forever’(2016)에 이어 세 앨범 연속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렸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다수의 ‘한국 가수 최초’ 기록을 남기며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쩔어’ ‘Save Me’ 각 5억뷰, ‘Not Today’ 4억뷰, ‘상남자’ ‘봄날’ 각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2억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이 각 1억 건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