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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민원처리 단축 우수부서 및 공무원 선정

평택시, 민원처리 단축 우수부서 및 공무원 선정

기사승인 2020. 07. 13.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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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축률 전년보다 2.2%p 높아
평택시, 민원처리 단축 우수부서 및 공무원 선정
평택시청 전경
경기 평택시는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 결과, 가장 많은 민원기간을 단축한 부서와 공무원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민원처리 단축률은 지난해 상반기 70.7%에서 올해 상반기 72.9%로 2.2%포인트 상승했으며, 단순민원의 경우 73%의 단축률을 보여 복합민원 단축률보다 17.2% 높게 측정됐다.

시는 하반기에만 선정하던 것을 코로나19로 힘든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운영하기로 했다.

하반기에는 민원처리 단축분야, 민원서비스 개선분야, 고객응대 만족도 평가 분야 이렇게 3개의 분야로 나눠 선정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리시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시 공무원과 시민 여러분의 협조로 이뤄낸 쾌거”라며, “앞으로도 민원처리기간을 단축처리한 부서 및 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해 시상함으로써 사기진작 및 경쟁력 있는 업무처리를 유도하고, 시민들께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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