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디스패치는 강민경과 한혜연 등을 비롯한 일부 연예인들이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던 브랜드 물품이 대부분 PPL이라고 보도했다. 브랜드에서 돈을 받고 진행하는 간접 광고임에도 마치 자신이 직접 산 것처럼 꾸몄다고 주장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민경, 한혜연 외에도 제시카·김나영·기은세·차정원 등은 일상에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면서 광고 수입을 얻었다. 이들은 대부분 1000만 원 부터 3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한예슬, 신세경 등은 실제 일상을 보여준 것일뿐, PPL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강민경은 브랜드를 론칭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브랜드 론칭 이후 물품의 가격이 터무니 없이 높아 비판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