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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경·한혜연·제시카 등 유튜브서 간접광고로 부수입 얻어

강민경·한혜연·제시카 등 유튜브서 간접광고로 부수입 얻어

기사승인 2020. 07. 15.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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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강민경(왼쪽)과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간접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아시아투데이DB
가수 강민경과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간접 광고를 통해 부수입을 얻은 사실이 공개됐다.

15일 디스패치는 강민경과 한혜연 등을 비롯한 일부 연예인들이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던 브랜드 물품이 대부분 PPL이라고 보도했다. 브랜드에서 돈을 받고 진행하는 간접 광고임에도 마치 자신이 직접 산 것처럼 꾸몄다고 주장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민경, 한혜연 외에도 제시카·김나영·기은세·차정원 등은 일상에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면서 광고 수입을 얻었다. 이들은 대부분 1000만 원 부터 3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한예슬, 신세경 등은 실제 일상을 보여준 것일뿐, PPL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강민경은 브랜드를 론칭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브랜드 론칭 이후 물품의 가격이 터무니 없이 높아 비판을 받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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