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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앞장선다

평택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앞장선다

기사승인 2020. 08. 03.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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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개선 통한 고품질 지향형 서비스
평택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팔걷어
평택시청 전경
경기 평택시가 서비스 개선을 통한 고품질 지향형 서비스 추진 방향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판단해 대대적인 개선작업에 나섰다.

평택시는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지난 6월에는 시민, 운수회사, 경찰, 공무원이 함께하는 시민협의체를 구성해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환류 시스템을 유지하기로 했다.

또 시청 교통부서 직원으로 구성된 단속반이 주요 버스 노선에 탑승해 무정차, 난폭운전, 불친절, 안전운행 미준수 등을 암행 단속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이달 중에는 시민 모니터단원을 모집해 운영한다.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이번 대중교통 서비스평가 시민 모니터단은 이달초부터 시내버스 모니터링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민 모니터단이 시내버스에 직접 승차해 친절서비스, 안전운행 및 차량청결 등에 대해 평가하고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을 제보하게 된다.

시는 이러한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을 위한 암행단속반과 시민 모니터단에 의해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합리적인 서비스 평가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업체간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용객 만족도를 제고하며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등 대중교통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노력을 병행해 친절 운전자에 대한 연말 표창과 불친절 운전자가 속한 업체 및 안전 미준수 업체에는 지원금 차등 지급 등의 재정체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우리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시민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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