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면세점 화장품 쇼핑→온라인 구매로

면세점 화장품 쇼핑→온라인 구매로

기사승인 2020. 08. 12. 10:0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신세계인터내셔날 S.I.빌리지 휴가철(7월 20일~8월 9일) 뷰티 매출 459% 증가
면세점서 구매하던 고가 향수, 명품 화장품 온라인 구매 늘어
[신세계인터내셔날] S.I.VILLAGE 뷰티 페이지
S.I.VILLAGE 뷰티 페이지/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SIV] 네츄라비세 다이아몬드 스페셜 키트
네츄라비세 다이아몬드 스페셜 키트/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명품 화장품과 향수를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이들이 늘고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여행과 면세점 쇼핑이 어려워지자 할인 혜택이 많은 온라인몰에서 고가의 향수와 화장품을 구입하는 것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2일 최근 3주간(7월 20일~8월 9일)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의 뷰티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9% 증가했다고 밝혔다.

S.I.V 입점 브랜드를 살펴보면 니치 향수 판매량이 급증했다. 바이레도 매출은 926%, 딥디크는 474% 급증했다. 긴 장마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방향 제품 매출도 증가했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이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8% 증가했다. 디퓨저, 고체 방향제, 포푸리, 향초 등이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홈케어족들도 S.I.V를 찾았다. 스페인 스킨케어 브랜드 ‘네츄라 비세’와 영국 ‘이브롬’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70%, 1138% 증가했다. 온라인에서만 판매한 특별구성 세트 판매량이 높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온라인 구매 고객 대상 할인과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S.I.V는 오는 17일부터 향수의 온라인 구매를 돕는 ‘언택트 시향회’를 진행한다. 향수 구매시 집에서 향을 맡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시향 키트를 한정 판매하는 것이다. 구매를 원하지 않을 경우 고객이 부담한 왕복 배송비를 포인트로 환급해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S.I.V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명품 화장품 업계에도 반영되며 온라인 쇼핑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면서 “오프라인 매장 못지 않은 맞춤형 서비스와 가격 혜택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