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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크-하나생명, 보험 설계 돕는 ‘보험 진단’ 기능 추가

핀크-하나생명, 보험 설계 돕는 ‘보험 진단’ 기능 추가

기사승인 2020. 09. 08.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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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크X하나생명, 최적화된 보험 설계 돕는 ‘보험 진단’
핀크는 ‘하나생명’과 제휴해 보험 가입 현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보험 진단’ 기능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핀크는 ‘하나생명’의 디지털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험 분석 역량을 통해 보험 상품에 대한 정확한 진단은 물론 맞춤 보험상품도 추천해 이용자들의 편익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새롭게 추가된 ‘보험 진단’ 서비스는 흩어진 보험을 한데 모아 직관적인 비교 분석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진단과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양사의 API 연동을 바탕으로 분산된 보험 가입내역을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다. 핀크 앱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없이, 주민등록번호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보장성·저축성 보험 여부를 비롯한 월 납입액, 계약 및 특약 조건, 보장 내역 등을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다.

조회 결과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객관적이 진단도 제공된다. 보유한 보험별 가성비, 보장기간, 납입기간, 갱신, 브랜드 등 총 5개의 평가 항목에 대한 점수를 직관적인 그래프로 제공한다. 각 보험 별 점수를 종합점수로 산출한 결과에 따라 유지, 조정, 검토 등의 3가지 최종 진단을 내린다. 여기에 이용자의 나이와 성별을 기준으로 부족한 보장은 무엇인지도 분석해 준다.

뿐만 아니라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더했다. 이를 통해 개인별 과부족 보장 영역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보험 설계를 돕는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광범위한 상품 종류와 복잡한 약관 등의 어려운 보험의 특성으로 인해 보장 과부족 현상을 겪거나 보험료를 낭비하고 있는 이들이 현명한 보험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새로운 ‘보험 진단’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 기술을 더욱더 고도화해 보험뿐 아니라 고객의 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핀크는 지난 7월 고객이 자산을 최적화하고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금융조회 서비스 범위 대폭 확대하고 소비추이를 분석할 수 있는 개별 맞춤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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