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이마트, 백종원과 손잡고 밀키트 2종 출시

이마트, 백종원과 손잡고 밀키트 2종 출시

기사승인 2020. 09. 22. 08:0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9월 밀키트 매출 238.8%↑…7~8월 114.2%
거리두기 2.5단계에 집밥 수요 증가…요린이도 쉽게 조리하는 밀키트 인기
피코크X백종원 콜라보 밀키트 2종 (이미지컷입니다)
피코크X백종원 콜라보 밀키트 2종/제공 = 이마트
이마트가 이번에는 외식업계의 마이다스의 손인 백종원 대표와 손을 잡았다.

이마트는 22일 ‘피코크×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로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와 백 대표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과다재고였던 바다장어 소비촉진을 위해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개발, 판매해 5만5000여 팩을 완판 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번에 정식 출시하는 2가지 상품도 국내 농축산물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산 돈육과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매콤 제육 비빔면’은 백종원표 제육 볶음 소스에 맛있게 비빈 매콤한 비빔면이다. 비선호 부위인 돼지 뒷다리살 다짐육을 주재료로 사용해 축산 농가의 과다 재고 걱정을 덜어주고, 고객은 저렴하게 한끼 식사를 맛볼 수 있게 했다. ‘맑은 국물 파개장’은 파향이 진하게 우러난 맑은 국물의 육개장이다. 요리의 감초 역할을 하는 국내산 파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요리 초보자들이 늘어나면서 ‘밀키트’ 매출 신장세가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밀키트 매출 신장율은 238.8%로 3배 넘게 증가했다. 긴 장마가 이어진 7~8월의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 신장율 114.2% 보다 높은 수치다.

김범환 이마트 밀키트 바이어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맛집 협업, 지역 특색 음식 개발과 함께 백 대표와 협업을 시도했다”며 “메뉴 걱정 없는 밥상을 위해 간편함과 검증된 맛 두 가지 장점을 가진 밀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이마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