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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금융대상] KB국민은행, 디지털 역량 결합…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선도

[2020 금융대상] KB국민은행, 디지털 역량 결합…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선도

기사승인 2020. 09. 2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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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출처=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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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디지털 기술과 그간의 축적된 자산관리 역량을 결합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생애주기에 맞게 관리할 수 있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애플리케이션 응용프로그램(API)·스크래핑을 통해 분산된 고객의 정보를 통합관리하고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정교하게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자산관리 방안을 제시해주고 있다.

KB국민은행은 휴먼 전문가와 로보 알고리즘의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서비스인 ‘케이봇 쌤’을 비롯해 은퇴 준비 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비대면 ‘은퇴설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API 및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여러 금융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금융 자산과 부동산, 자동차 등 현물자산정보를 한 화면에서 조회·관리할 수 있는 비대면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 ‘KB마이머니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의견 청취를 기반으로 프로세스 혁신 및 플랫폼 편의성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의 행태 데이터 분석 결과에 사회적 트렌드까지 반영해 고객군별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비대면 특화상품 개발을 확대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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