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U+아이들나라 캠페인 영상, ‘2020 부산국제광고제’ 수상

U+아이들나라 캠페인 영상, ‘2020 부산국제광고제’ 수상

기사승인 2020. 10. 26. 09: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 캠페인 영상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 입상
ㅇㅇ
사진은 ‘U+아이들나라’와 AI 기술을 활용한 실험으로 유아기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공익 캠페인 영상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 스틸컷 이미지./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가 ‘2020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영상은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를 소재로 국내 최초 AI 실험을 도입해 제작했다.

전세계에서 출품된 2만여점의 작품 중 한국은 총 31편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LG유플러스의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 영상은 2개 부문에 최종 후보로 선정됐으며,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이 영상은 국내 AI 기업 ‘솔트룩스’와 함께 진행한 AI 실험 과정과 결과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8주간 실제 사례자의 5세 아이를 3D 모델링 기술로 복제하고, 인공지능 음성합성 기술로 대화가 가능한 두 명의 AI 아이를 구현했다.

그 결과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꾸준히 접한 AI는 동화책 언어를 활용해 올바르고 창의적인 언어를 구사한 반면 무분별한 콘텐츠 환경에 노출된 AI는 성인들이 사용하는 비속어로 대화했다. 캠페인 영상을 통해 무분별한 콘텐츠 노출이 아이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아이들의 올바른 언어습관에 미디어가 미치는 영향을 U+아이들나라의 우수한 콘텐츠와 AI 실험을 통해 새롭게 시도하며 영상으로 표현한 결과 권위 있는 광고제에서 인정받게 됐다”라며 “앞으로 사회에 유익한 영향을 주는 브랜드 활동을 지속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