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NH농협은행, 디지털 소외계층 지원 위해 ‘NH포디예금II’ 출시

NH농협은행, 디지털 소외계층 지원 위해 ‘NH포디예금II’ 출시

기사승인 2020. 10. 28. 11:3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판매액 일부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한 사업에 활용
1028 디지털소외계층돕는 포디예금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28일 디지털소외계층을 돕는 비대면(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전용 공익형 상품 ‘NH포디예금II’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내년 2월 26일까지 판매한다.

NH포디예금II는 지난 4월 출시된 ‘NH포디예금’에 이어 디지털 정보소외계층을 지원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의 구현을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상품 판매액의 0.05%를 농협은행이 공익기금으로 출연해 디지털 소외계층을 지원한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고, 100만원 이상 3억원 이내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최근 1년간 비대면 채널에서 적립식·거치식 예금 가입 이력이 없는 경우 0.1%포인트, 가입 시점에 봉사활동(농촌일손돕기 등) 관련 마케팅 수신 동의 시 0.1%포인트, 오픈뱅킹 이체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0.15%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를 모두 적용하면 최고 연 1.05%(10. 28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총 3000억원 한도로 판매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정한 디지털마케팅부 부장은 “코로나19로 언택트가 확산됨에 따라 심화되고 있는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실천형 상품을 출시했다”며 “NH포디예금Ⅱ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NH포디예금II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11월 30일까지 ‘NH디지털로놀러와2 이벤트’를 진행한다. NH포디예금II를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또 농협은행 디지털 이벤트 상품(NH포디예금II, NH페이모아통장, 올원5늘도적금, 올원비상금대출) 중 가입 종류에 따라 추첨을 통해 LG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