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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2020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우수’

용인시, 2020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우수’

기사승인 2020. 11. 25.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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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청 전경
용인시청 전경.
경기 용인시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12~28일 민원인 1008명을 대상으로 ‘2020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지수가 80.1점으로 집계됐다.

만족도 조사는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시민의 만족 수준과 개선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민원인을 대상으로 △접근편리성 △응대친절성 △민원처리태도 △체감만족도 △평가요소 중요도 등 6개 분야 10개 세부 항목에 대해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했다.

올해 종합만족도 지수는 지난해 79.2점에서 0.9점 상승한 수치다. 특히 공정성(82.4점), 친절성(82.3점), 설명태도(81.1점), 접근용이성(81.0점), 접수처리 편리성(80.3)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개선 요구 사항을 처리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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