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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종가집 중동 주요 유통채널 입점

대상, 청정원·종가집 중동 주요 유통채널 입점

기사승인 2020. 11. 26.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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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중동 카타르 까르푸 신선식품 매대
카타르 내 까르푸 신선식품 매대에 진열된 종가집 상품들. /제공=대상
대상이 청정원과 종가집을 앞세워 인구 4억 명의 중동시장 내 입지를 다진다.

대상은 종가집 김치·두부·단무지 등 신선식품을 카타르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까르푸·룰루·스파·모노프릭스 등 총 21개 점포에 입점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2009년 청정원 장류를 룰루에 입점시키며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장류 제품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대상은 현재 이번에 카타르에 입점한 신선식품을 포함해 장류·소스류·편의식 등 총 44개 품목을 수출하고 있다. 특히 종가집 김치는 할랄 인증을 받은 포기김치·맛김치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라크에는 종가집 캔김치·컵쌀국수 등 상온식품을 쿠르디스탄 내 까르푸·마지디몰·BRZ 등에 입점시켰다.

대상은 카타르와 이라크 외에도 사우디·이스라엘·요르단 등에 진출하기 위해 국가별 핵심 채널을 중심으로 현지 거래처 확보에 나섰다.

대상 관계자는 “K푸드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긴 하지만, 중동은 아직 다른 지역에 비해 한식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국 식품기업이 앞으로 개척해나가야 할 곳”이라며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현지인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론칭 행사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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