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볼보자동차,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 성료…참가비 전액 기부

볼보자동차,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 성료…참가비 전액 기부

기사승인 2020. 11. 26. 16:4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러닝 이벤트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을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볼보는 이번 행사 진행에 앞서 판매했던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 2020개의 판매 금액 4000만원을 전액 구매자 이름으로 기부하고, 볼보자동차코리아 추가 기부금 2억원을 더해 총 2억4000만 원을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일회용 쓰레기 문제 인식 제고 및 올바른 일회용 마스크 폐기를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의 의미를 고취시키고자 기획된 ‘헤이, 플로깅’은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모두의 안전을 위한 ‘언택트 콘셉트’로 기획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8일까지 9일 간 플로깅을 한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볼보플로깅, #언택트헤이플로깅, #플로깅)를 통해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총 1875명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깨끗하고 안전한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21개의 러닝크루, 총 1700명으로 구성된 ‘볼보 플로깅 러닝크루’를 구성해 플로깅 및 러닝에 필요한 물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볼보 플로깅 러닝크루는 플로깅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활동하며 건전한 플로깅 문화 확산에 앞장 설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일상 속 작지만 의미있는 행동이 모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어가는 플로깅 문화가 국내 점차 확산 중”이라며 “올해에도 볼보자동차와 함께 뜻을 모아 참여해 주신 모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