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무신사, 블프 거래액 743억 돌파 ‘역대 최대’

무신사, 블프 거래액 743억 돌파 ‘역대 최대’

기사승인 2020. 12. 02. 10:5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6일간 실시한 무신사 연중 최대 세일 행사, 지난해 대비 105% 증가
상품 168만 개, 일 평균 28만 개·시간당 1만 2000개 판매
[무신사_사진자료] 2020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성료
무신사의 2020 블랙프라이데이 거래액/제공=무신사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역대 최대 거래액 743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개최한 블랙 프라이데이 거래액 대비 105% 이상 증가한 것이다. 올해 하루 평균 거래액은 124억 원이다. 무신사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2019년보다 이틀 더 늘린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6일간 할인을 진행했다.

블랙 프라이데이 6일간 판매된 상품 수는 168만 개 이상에 달했다. 하루 평균 약 28만 개, 시간당 1만 2000개, 1분마다 200개씩 팔렸고, 트래픽도 전주 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

무신사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동안 상품 랭킹과 브랜드 랭킹을 실시간으로 공개했다. 커버낫, 디스이즈네버댓, 인사일런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이 차례로 누적 매출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 기간에 매출 1억 원 이상을 돌파한 입점 브랜드는 95개에 달한다.

무신사 회원들이 6일간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숏 패딩, 숏 헤비 아우터다. 전체 거래액의 15%가 숏패딩 이었다. 맨투맨, 스웨트셔츠와 후드 티셔츠 카테고리도 뒤이어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 기간 내 무신사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하며 가장 인기를 얻은 상품은 라퍼지스토어 미니멀 푸퍼 다운 숏패딩이다. 상의 품목 1위는 디스이즈네버댓 T-로고 후디 스웨트 셔츠, 하의는 브랜디드 1967 제트 블랙 진이다.

하하와 지석진이 참여한 블프 추천왕 컴피티션 영상이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오픈 2일 전 유튜브에 공개되면서 온라인상에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어 157개 브랜드 이름으로 랩을 하는 래퍼 베이식의 유튜브 영상을 비롯해 와디의 신발장, 보라끌레르, 최겨울 등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들도 주목받았다.

무신사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던 블랙 프라이데이에 동참해 준 입점 브랜드와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기록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는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