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백 도어(Back Doo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제공=JYP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백 도어(Back Doo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의 타이틀곡 ‘백 도어’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10시 18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神메뉴)’ ‘미로(MIROH)’에 이어 ‘백 도어’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으며 이 모든 게 2020년 한 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겼다.
‘백 도어’는 전작 ‘신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또한 ‘백 도어’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