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20대 78.6% “브랜드 아르바이트 구직 계획 있어”

20대 78.6% “브랜드 아르바이트 구직 계획 있어”

기사승인 2021. 01. 07. 09: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아르바이트포털 알바천국 운영업체 미디어월네트웍스는 지난해 12월 7~31일 20대 남녀 2957명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구직 계획 조사 결과 응답자 중 78.6%가 ‘브랜드 아르바이트를 구직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을 대상으로 미디어월네트웍스가 선정한 50개 브랜드 중 실제 일하고 싶은 브랜드를 복수 선택하게 하자 CGV가 34.8%의 응답률로 1위에 올랐다.

CGV에 이어 △GS25(16.2%) △투썸플레이스(15.7%) △스타벅스(15.0%) △CU(13.6%) △이디야(12.6%) △공차(11.9%) △나이키(10.5%)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성별로 보면 남성은 △CGV(40.5%) △GS25(20.8%) △CU(20.4%) △나이키(16.9%) △롯데시네마(13.4%) 등을 꼽았다.

여성은 △CGV(32.9%) △투썸플레이스(18.3%) △스타벅스(16.6%) △이디야(15.1%) △GS25(14.6%) 등을 택했다.

이들은 브랜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은 이유(복수응답 기준)로 △해당 브랜드의 제품 등을 좋아해서(51.5%) △제품 구매 등 고객으로서 브랜드를 경험했을 때 좋았기 때문(41.4%) △매장이 많아 가까운 근무지에서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39.3%) 등을 꼽았다.

취업준비생의 경우 ‘취업하고 싶은 브랜드라서’라는 답변이 27.5%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