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라방’ 관심 끌려면 ‘최초’ 상품을…SSG닷컴 글로벌 뷰티 줄지어 최초 론칭

‘라방’ 관심 끌려면 ‘최초’ 상품을…SSG닷컴 글로벌 뷰티 줄지어 최초 론칭

기사승인 2021. 01. 15. 10:4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맥
SSG닷컴에서 선보이는 ‘맥’ 문 마스터피스 컬렉션/제공=SSG닷컴
유통업계 전반에 ‘라이브 방송’ 바람이 불면서 차별화 시도도 이어지고 있다.

SSG닷컴은 최근 라이브방송에서 ‘입생로랑 뷰티’ 신상품을 글로벌 최초로 공개한 데 이어 ‘맥(MAC)’ 또한 신상품 온라인 최초 론칭 채널로 SSG닷컴을 선택했다고 15일 밝혔다.

뷰티 브랜드 측은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시장을 테스트 베드로 삼아 신상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고 실시간 고객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라이브방송’을 대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뷰티 브랜드 ‘맥’이 한정판으로 출시한 ‘문 마스터피스’ 신상품을 온라인 최초로 공개한다.

오는 18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에 걸쳐 뷰티 크리에이터 ‘유트루‘와 함께 올해 처음 출시한 ‘문 마스터피스’ 컬렉션 7종 전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달 ‘쓱라이브’를 통해 ‘입생로랑 뷰티 마블팩트’ 신상품을 글로벌 최초로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시청자 수 1만여명을 돌파했으며 내부 매출 목표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기석 SSG닷컴 백화점 상품팀 팀장은 “쓱라이브를 통해 발림성, 색상 등 뷰티 상품 속성을 구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주력했다”며 “SSG닷컴의 안정적인 라이브커머스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