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K네트웍스, ‘2021 브랜드 명예의 전당’ 3관왕

SK네트웍스, ‘2021 브랜드 명예의 전당’ 3관왕

기사승인 2021. 01. 28. 10:3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SK네트웍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수상한 제품 사진 /제공 =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28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투자사 SK매직이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타이어픽이 타이어전문점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기업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가전, 소비 내구재, 서비스 분야 등의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 ‘올클린 공기청정기’로 지난해에 이어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고객 페인 포인트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각각 월 1만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비대면 시대,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자가관리형 정수기로 최근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아 ‘CES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와 ‘코크 UV안심케어’ 등 살균이 자체적으로 가능하며 메모리 출수, 안심 출수 라이팅 기능 등 세계적인 혁신 기술이 담겼다.

공기청정기 부문을 수상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 제품은 360도 전방향 흡입과 동시에 바닥을 통해 오염된 공기까지 관리한다. 누구나 손으로 쉽게 분리, 세척이 가능한 ‘분리형 워셔블’ 구조로 설계했다.

타이어전문점 부문을 수상한 타이어픽은 국내 최초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및 배터리 규격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을 통한 타이어·배터리 주문 편의성을 높였으며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 중심 사이트 구성으로 온라인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의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타이어 무상교체와 전국 단일 가격 배터리 교체 서비스, 지연 출동 시 배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거래 투명성을 높였다.

SK네트웍스는 SK매직, SK렌터카 등 투자사와 함께 각 사업부서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더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접목한 상품을 선보여 고객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SK매직 등의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혁신을 거듭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