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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대학생과 상품 공동 개발…상품 디자인 기획 개발 공모전 진행

GS리테일, 대학생과 상품 공동 개발…상품 디자인 기획 개발 공모전 진행

기사승인 2021. 03. 01.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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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와 2일부터 공모전 진행…대상 5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수여
정식 상품으로 출시도
gS리테일
GS리테일이 새학기를 맞아 침체된 캠퍼스에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GS리테일은 2일부터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와 함께 ‘상품 디자인 기획 개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정상적인 캠퍼스 생활이 어려워지면서 학업에 대한 의욕 상실과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우울감을 호소하는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차별화 패션 마스크 개발’을 주제로 진행된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위드 코로나’ 시대, 마스크가 일상 필수품을 넘어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패션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는 사회적 현상이 반영됐다.

공모전은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모든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을 꾸려 자유롭게 참여 할 수 있다.

이달 26일까지 제출이 완료된 디자인 및 아이디어 설명서를 통해 1차 심사(3월 29일)가 진행되고 1차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팀)가 제작한 시제품 놓고 이뤄지는 2차 심사(4월 14일) 후 최종 당선작이 선정된다.

심사는 GS리테일 상품 기획자와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교수진이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대상 상금 500만원 및 수상 증서(1명) △우수상 상금 100만원 및 수상 증서 (1명) △장려상 상금 50만원 및 수상 증서 (1명)가 부상으로 각각 수여되고, 대상작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5000여 매장의 정식 상품으로 올해 5월 출시할 예정이다.

이종국 GS리테일 MD는 “새학기를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캠퍼스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대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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