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10억뷰 돌파…세번째 기록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10억뷰 돌파…세번째 기록

기사승인 2021. 04. 13. 08:4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방탄소년단_Dynamite 10억뷰 MV 이미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달성했다./제공=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달성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2일 오후 5시 46분경 10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2억뷰를 돌파한 ‘디엔에이(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뷰를 달성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고,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은 바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다이너마이트’는 발매된 지 8개월 가까이 지났음에도 ‘핫 100’ 차트에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또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 수상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시상식 단독 공연까지 펼쳤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